오! 나의 신부 저학년의 품격 25
은세주 지음, 유준재 그림 / 책딱지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 나의 신부》
은세주 글, 유준재 그림
책딱지




☆ 인기 없는 왕동민의 두근두근 숨은 신부 찾기 이야기!




- 책 표지를 보고 슬며시 미소가 떠올랐어요. 턱시도를 입은 꼬마 신랑이 신부를 찾는 이야기인가? 궁금해하며 아이에게 책을 읽어줬어요.


- 3학년 2반 왕동민은 친구들을 놀리고, 잘못했어도 절대 사과하지 않았어요. 동민이는 2학기가 지나도록 이름을 모르는 친구가 있을 정도로 반 아이들에게 관심이 없었어요. 친구들에게 동민이는 매너 없고 인기 없는 말썽꾸러기였지요.
그러던 어느 날, 동민이네 집에 아빠의 고향 친구 김호덕 아저씨가 놀러와요. 예전에 아빠와 호덕 아저씨는 훗날 아들과 딸을 낳으면 결혼시키자고 약속을 했었대요. 더구나 호덕 아저씨의 딸이 동민이와 같은 반이고 동민이를 좋아하고 있다는 비밀을 알게 돼요. 동민이는 자신을 좋아하는 호덕 아저씨의 딸이 누구인지 너무 궁금해요. 동민이는 자신을 좋아하는 미래의 신부가 누구일지 신부 찾기를 시작하지요. 먼저 아저씨가 '김'씨 성이어서 반 친구들 중에 김로아, 김별하, 김채윤 세 명으로 좁혀지는데......
과연 동민이는 베일에 싸인 자신의 신부를 찾아낼 수 있을까요?




- 누군가가 나를 특별히 생각하고 좋아한다면? 이 사실만으로도 가슴이 두근거릴 것 같아요. 처음에는 '누가? 왜?' 라며 궁금해하다가 '내가 누군가에게 사랑 받는 소중한 존재구나' 하고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되지요. 누군가가 자신을 지켜보고 있다는 믿음은 동민이가 친구들을 대하는 태도나 행동에도 변화가 찾아와요.

너무나 재미있는 책딱지 '저학년의 품격' 시리즈의 스물다섯번째 이야기예요.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독후활동지도 있어서 책을 읽고나서 아이가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