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를 만들어 주는 고운 말 자음과모음 어린이 인문
고정욱 지음, 백유연 그림 / 자음과모음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를 만들어 주는 고운 말》
글 고정욱, 그림 백유연
자음과모음



☆ 고정욱 작가님이 들려주는 친구가 되는 고운말 이야기와 백유연 작가님의 따스하고 포근한 그림이 어우러진 대한초등교사협회 인증, 추천 도서!



- 친구를 사귀고 싶을 때, 친해지고 싶은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고 싶을 때, 진심으로 친구를 위로하고 싶을 때, 칭찬하고 싶을 때 등의 상황에서 우리는 어떤 말을 해야 좋을지 망설일 때가 있어요.

이 책은 사랑스러운 그림과 함께 친구에게 건네는 다정한 말, 따뜻한 말, 마음의 문을 열게 하는 말들이 수록되어 있어요.
책을 읽고나면 친구와의 관계가 더 돈독해지고 사회성이 자연스럽게 길러질 것 같아요.

말 한 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는 속담이 있듯이 존중과 배려가 담긴 고운말은 어떤 관계에서든 좋은 영향을 주지요.
상대방에게 고운말을 쓸 때 상대방은 자신이 소중한 존재라고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거예요.

책의 구성은 친구에게 전하는 첫마디의 의미와 여러 예시 문장, 직접 자신만의 첫마디를 써보는 <나는 이렇게 말할래요> 3단계로 되어 있어요. 아이에게 읽어주고 "너라면 어떤 말을 할 거야?"라고 물어보며 이야기 나눴어요. 아이에게 책에 나온 29가지 고운말 중에서 듣고 싶은 말 3가지를 물으니, '실수는 누구나 하는 거야.', '친하게 지내자.', '충분히 잘하고 있어.' 라고 대답하네요.

새 친구를 사귀고 싶을 때, 친구와 더 좋은 우정을 나누고 싶은 친구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