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슬 도사 고미호 1 - 전설의 은하수 열차 구슬 도사 고미호 1
다영 지음, 모차 그림 / 창비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슬 도사 고미호: 1. 전설의 은하수 열차》
다영 과학동화, 모차 그림
창비



☆ 천 년 요괴 불개와 맞서기 위해 스승 햄도사와 함께 신비한 힘을 가진 '물의 구술' 을 찾아 떠나는 모험 판타지 과학 동화!



- 표지 그림부터 아이의 시선과 관심을 끌었어요. 꼬리가 아홉 달린 구미호와 마법의 구슬, 전설의 은하수 열차라는 제목까지도요. 아이가 "판타지 모험 이야기에요? 재미있겠다."라고 말하며 호기심을 보이기에 바로 읽어줬지요.



📖
- 요괴들의 우두머리이자 최강의 존재인 불개는 아홉 명의 현자에 의해 봉인되었어요. 그렇게 요괴의 시대는 끝이 났어요. 그로부터 천 년이 지나 현자들의 마지막 후손인 햄도사는 남은 요괴 무리를 무찔러야 하는 숙제가 있었지요. 그때 백두산 절벽 아래에서 어둠귀에게 쫓기던 꼬리 아홉 달린 고미호는 햄도사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나 그의 제자가 되지요. 고미호는 세계 최고의 여우가 되기 위해 수련에 몰두하던 차에 잠들어 있던 '불개'가 부활했다는 불길한 기운을 느끼게 되지요. 요괴들은 물의 힘을 지닌 아홉 개의 구슬을 손에 넣어 힘이 점점 커지고 있었어요. 고미호와 햄도사는 구슬을 삼킨 요괴들을 하나씩 무찌르기 위해 전설의 은하수 열차를 타요. 죄석표에는 '동물계-척삭동물군-포유강-10호-I열-03번' 라고 적혀 있어요. 열차표에 적힌 좌석을 찾기 위해 생물의 분류에 관련된 퀴즈를 풀어야 하지요. 이야기마다 햄도사의 수련 비법까지 나와있어서 과학 이론을 쉽게 정리할 수 있어요. 고미호와 햄도사는 첫 번째로 쌍둥이 마을역에 도착해요. 고미호는 생장과 생식에 관한 지식을 활용하여 유전자 복제로 만들어진 마을의 비밀을 밝혀내지요. 위기 끝에 첫 번째 구슬을 얻은 고미호는 '아마조니아 밀림역'과 '신생대역'을 지나가게 되는데.....
과연 고미호는 구슬 아홉 개를 모두 찾아내어 불개로부터 세상을 구할 수 있을까요?



- 재미난 모험 이야기 속에 기가막히게 녹아들어간 퀴즈가 꼭 해결하고 넘어가야 할 미션처럼 느껴져서, 마치 아이와 저는 고미호가 된듯한 착각이 들었어요. 서로 퀴즈를 맞히겠다는 승부욕과 이야기의 몰입도가 굉장했지요. 과학 동화지만 아이들이 재미나게 빠져들어 읽을 수 있어서 좋아요. 읽다보면 가랑비에 옷이 젖듯이 과학 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지요. 과학 지식과 재미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동화책이었어요. 아이가 2권은 없냐고, 언제 나오냐고 물어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