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크미!
봄구름(손영경) 지음 / 빨간콩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크미!》
봄구름 글, 그림
빨간콩출판사




☆ 어린이들의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길러주는 건강 그림책!


- 책 표지를 보며 아이에게 어떤 이야기일 것 같냐고 물으니, 제목 아래에 '건강한 너의 몸과 마음'이라는 글자가 써있어서 표지 속에 있는 주인공 KMI (크미)가 몸을 튼튼하게 도와주는 요정일 것 같다고 대답하네요.
크미는 어떻게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해줄까요? 크미만의 특별한 방법이 있는 걸까요?


📖
- 반짝이는 구름별에서 온 구름씨앗이 예쁜 꽃으로 가득한 모자 할아버지의 화단에 앉았어요. 구름씨앗은 따뜻한 햇볕과 물, 바람, 할아버지의 관심과 사랑으로 튼튼하게 자라나지요. 모자 할아버지는 구름씨앗에게 '크미'라는 예쁜 이름을 지어두고 망토를 선물해요.
크미는 바람을 타고 이곳저곳을 구경하며 날아다니다가 울고있는 강아지 왕왕이를 발견하지요. 크미는 가족을 잃어버린 왕왕이가 가족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기로 해요. 두 친구는 놀이터에서 혼자 운동하기 싫어하는 한 친구를 만나지요. 그 친구는 운동을 즐겁게 하며 건강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과연 왕왕이는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 어린이들이 건강한 습관을 가질 수 있게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어린이 건강 그림책이에요. 단순히 건강한 식습관만을 이야기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돕고 배려하는 고운 마음까지 배울 수 있지요.
속표지에 KMI 한국의학연구소 창립 40주년을 맞아 건강지킴이 '크미'를 주인공으로 만들었다는 깨알 정보도 있어요.

또한 부록으로 워크북과 스티커가 있어서 읽고나서 바로 독후활동으로 연결할 수 있어 더 알차고 유익해요. 숫자 세기, 같은 그림 찾기, 미로 찾기, 색칠 공부, 퀴즈, 십자말풀이, 낱말 따라쓰기, 글짓기, 알맞은 낱말 넣기 등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활용하기 좋아요. 뇌까지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아이가 천사점토로 크미를 만들어보고 싶다며 조물조물 만들었어요. 크미가 진짜로 있다면 포실포실한 느낌일 것 같다는 말도 덧붙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