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침표 꼭 찍어야 돼요? - 국어 잘하는 문장 부호 활용법 ㅣ 슬기사전 8
김민영 지음, 지은 그림, 이수연 감수 / 사계절 / 2024년 9월
평점 :
《마침표 꼭 찍어야 돼요? : 국어 잘하는 문장 부호 활용법》
김민영 글, 지은 그림
사계절 출판사
☆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필요한, 헷갈리기 쉬운 문장부호 안내서!
- 6학년인 첫째 아이에게 "문장 부호 다 알아?"하고 물으니 여유있는 표정으로 "당연하죠~~~ "라고 대답하네요.
그리하여~~ 책을 읽기 전에 책과 함께 온 '문해력을 높이는 문장 부호 사용법' 카드를 꺼내서 즉흥적으로 문장 부호 맞히기 대결을 시작했지요.
🎶빠밤빰~~~빠밤빰~~~~🎶
빈통에 카드를 넣고 한장을 뽑아서 정답을 맞히기로 했어요.
첫째는 호기롭게 시작해서 기본적인 문장 부호는 콧방귀를 뀌며 너무 쉽게 맞혔어요.
그러다가 첫째 아이는 기준 단위랑 수량을 표시할 때 사용하는 빗금(/) 문제에서는 머리를 갸웃거리며 당황했지요.
그래서 첫째 아이는 《마침표 꼭 찍어야 돼요?》책을 발췌독으로 필요한 부분만 찾아 읽었어요. 둘째 아이는 알고있는 문장 부호부터 확인하고 처음부터 읽어줬어요.
평소에 저도 헷갈려서 두루뭉술하게 사용했던 문장 부호를 체크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시중에 맞춤법에 관한 책은 많지만, 문장 부호 책은 그림책 빼고는 자주 접할 수 없었거든요.
이번에 이렇게 체계적이고 정확하게 문장부호를 한 권에 정리한 책이 나와서 좋았어요.
또한 문장 부호 외에도 지도 기호, 이모티콘,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하는 단위, 점자, 교정기호까지 정리되어 있어서 더 알차네요.
페이지마다 그림이 재미나게 설명을 돕고 있어서 저학년도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어요.
맨 뒤쪽 부록에는 문장 부호, 교정 부호, 띄어 읽기 기호 한눈에 보기 코너가 수록되어 있어서 정리하기 좋아요.
그리고 책과 함께 온 문장 부호 카드가 들어있어서 수업에 활용하기도 좋아요.
카드의 앞면에서 잘못 쓰인 문장 부호가 무엇인지 찾아보고 카드의 뒷면에 있는 정답을 확인하고 문장 부호의 올바른 사용법을 익힐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