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이 마리, 여행을 떠나다! ㅣ 고양이 마리 2
박미숙 지음, 이광익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24년 7월
평점 :
<고양이 마리, 여행을 떠나라!>
박미숙 지음, 이광익 그림
뜨인돌어린이
☆ 서로를 구하고, 서로에게 친구가 되어 주는 마리와 친구들의 가슴 뭉클한 이야기!
- 검은 고양이들만의 축제인 날기 대회에서 많은 고양이들의 편견을 깨고 꿈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는 마리의 이야기 <하늘을 나는 고양이 마리>에 이어서 <고양이 마리, 여행을 떠나다!> 가 출간되었어요.
표지 속 마리는 앞을 향해 씩씩하게 성큼성큼 걸어가고 있어요.
책 제목처럼 고양이 마리가 어디로 여행을 떠날지, 누구를 만나게 될지, 여행을 통해 무엇을 얻게 될지 궁금해서 바로 책장을 넘겼지요.
📖
- 날기 선수로 인정받게 되면 두 가지 자격이 주어져요. 날기 선생님이 되는 것과 다른 한 가지 자격은 '마을 밖 세상 여행'을 떠나는 것이지요.
고민 끝에 마리는 고양이 마을이 다른 마을들과 평화롭게 지내기 위한 정보를 찾으러 세상 여행을 떠나기로 해요.
마리는 겨울 동안 마을 밖 세상에 사는 동물들과 식물들에 대해 매일 공부하며 바쁘게 지내지요.
마을 회관 서고에 있는 고양이들의 여행기 중 <그림 옹의 여행기> 속 지도를 외우기도 하고, 그림 옹을 직접 찾아가 소중한 조언을 듣기도 해요.
새로운 모험을 하기 위해 길을 나선 마리는 두려웠지만 용기를 내어 앞으로 나아가요.
아름다운 꽃이 가득한 꽃밭에서 토끼 앙느와 다람쥐 루, 나비 호호를 만나지요.
책에서만 봤던 동물들과 친구가 된 마리는 친구들에게 멋지게 나는 모습을 보여주려고 가장 높은 나무에 올라 멋지게 날아올랐어요.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일까요?
어디선가 돌멩이가 날아와서 마리를 나무에서 떨어트려요.
바로 나무에 숨어서 지켜보던 하늘다람쥐의 짓이었어요.
하늘다람쥐는 마리와 친구들을 공격하며 가까이 오지 못하게 했지만, 마리는 하늘다람쥐가 궁금했어요.
왜 하늘다람쥐는 마리와 친구들을 공격했을까요?
과연 하늘다람쥐 콩알이에게는 어떤 사연이 있는 걸까요?
마리는 하늘다람쥐와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 살아가면서 우리는 용기를 내어 새로운 도전을 할 때 두려움과 마주해야 할 때도 종종 있을 거예요.
뒷걸음치지 않고 한 발씩 나아가면서 두려움을 극복하는 과정 속에서 새로운 것들을 경험하고 배우면서 자신도 모르게 한 단계 더 성장해있을 거예요.
읽으면서도 책 속에 힘이 되는 좋은 글귀들이 있었어요.
'준비된 긴장은 믿음을 갖고 도전하게 해 준다. 하늘을 나는 일이든, 세상을 여행하는 일이든 자신에 대한 믿음이 필요하다. ~25p '
'친구가 된다는 것은 마음이 통하는 일이다. 진실한 마음만이 그 문을 열 수 있단다. ~26p '
- 서로를 구하면서 좋은 친구가 되어가는 감동적인 이야기예요.
상처 받은 자신을 지키기 위해 마음 속에 단단한 벽을 세우고 스스로 감옥에 갇혀 살고있는 친구에게 다가가 손을 내밀고 이해해주며 마음의 상처를 극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며, 동화를 읽는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진정한 우정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