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길을 지켜 줘 노란상상 그림책 103
박선영 지음 / 노란상상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란 길을 지켜 줘>
박선영 지음
노란상상




☆ 우리가 함께 밟고 살아가는 노란 길을 따라 어린이의 시선에서 유쾌하게 그려 낸 그림책!



- 우리는 매일 지하철이나 길을 가다보면 노란색 유도 블록을 보게 되지요. 유도 블록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시설물이라는 건 누구나 알고 있지만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는 관심없이 그냥 무심결에 지나쳤을 거예요.
이 그림책에서 아이들은 그들의 시선에서 노란 선을 따라 신나는 모험이자 놀이를 하며 즐거워하지요.


- 벤치에 앉아서 심심해 하던 세 아이는 유도 블록 위에 고양이를 발견하고는 길을 따라가 보기로 해요. 노란 길만 밟고 가는 규칙을 만들어서 그 위를 걷지요. 누군가가 떨어뜨린 사탕을 열심히 나르고 있는 개미떼도 만나고, 중간에 끊겨있는 파손된 블록도 발견해요. 유도 블록 중간에 서있는 입간판과 길에 난 구멍 등 다양한 방해물 앞에서 아이들은 마냥 즐거워하지요.
과연 아이들은 노란 길 끝까지 모험을 갈 수 있을까요? 노란 길 위에서 아이들은 또 누구를, 무엇을 만날까요?


- 어른들은 그냥 지나쳤을 유도 블록을 아이들은 관심을 갖고, 노란 길에서 상상하며 모험을 즐겨요. 관심을 가졌기에 파손된 유도 블록도 발견하고 시각 장애인들에게 불편하고 안전에 방해가 되는 장애물을 볼 수 있었지요.
시각 장애인의 이동을 보호하기 위해 설치된 유도 블록의 파손과 그밖에 장애물로 인해 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모두가 함께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사회적 약자의 안전에 관심을 갖고 그들에 대한 배려를 위해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