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 박사 가출 사건 알이알이 과학그림책 3
리네 마이어 지음, 조연재 옮김 / 현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귀 박사 가출 사건>
리네 마이어 글, 그림
조연재 옮김
현북스





☆ 잘 모르고 있던 방귀에 대해 문학적 상상력을 발휘해서 알려 주는 지식 정보 그림책.




- 책제목이 <방귀 박사 가출 사건> 이네요. 도대체 방귀 박사는 누구이고 뱃속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방귀'라는 단어는 나이, 성별, 국적 구분없이 모두를 웃음짓게 만들지요.
호기심과 설렘을 안고 책장을 넘겨보아요.


- 방귀 담당 부서에서는 방귀를 만드는 일을 책임지는 장박테리아 박사가 있어요.
테리아 박사는 최고로 멋진 냄새가 나는 방귀를 만드느라 늘 바빴지요.
하지만 어느 누구도 테리아 박사의 수고로움에 대해 칭찬은 커녕 고약한 냄새, 썩은 냄새라는 불평만 해요. 속상한 마음에 테리아 박사는 일을 그만 두고 몸 속 가장 구석진 곳을 향해 길을 나섰어요.
그러자 몸 안에는 엄청난 혼란과 함께 음식물이 뒤엉킨 채 몸 속 공기가 니빠지면서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해요.
그래서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소집하여 '테리아 박사 찾기' 작전이 시작되지요. 수색대는 설사 노설사, 큰똥씨, 미세융털과 위산씨로 꾸려졌어요.
과연 수색대는 테리아 박사를 찾을 수 있을까요?
모두들 방귀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을 수 있을까요?


- 장박테리아 박사를 찾기 위해서 떠난 미세융털 씨, 위산 씨, 큰똥 씨, 설사 노설사 씨의 모험 이야기예요.
방귀라는 소재로 상상력을 발휘해 웃음과 흥미를 이끌어주는 스토리로 지식전달을 해줘서 아이들이 친숙하고 즐겁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아요.
아이들 눈높이에서 지식과 정보도 UP! 상상력도 UP! 즐거운 웃음을 선물하는 그림책!

고학년들이 읽기에도 좋은 지식정보 그림책이었어요.

- 읽고나서 아이가 "방귀를 절대 참거나 하면 안 될 것 같아요. 방귀 뀌는 게 건강에 중요하니까 서로 놀리기 없기예요. 장박테리아 박사님 고마워요. 이제는 가출하지 마세요" 라고 말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