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을 빌려드립니다 웅진 우리그림책 106
남동완 지음 / 웅진주니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능력을 빌려드립니다>
남동완 글, 그림
웅진주니어



☆ 다양한 초능력 도구를 사용하는 지구 지킴이 히어로맨의 바다 쓰레기 소탕 작전!



- 초능력이란? 사전을 찾아보니, 현대 과학으로는 합리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초자연적인 능력. 염력, 예지, 텔레파시, 투시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이라고 하네요.
표지 그림과 제목만 보고 아이와 초능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어떤 초능력이 갖고 싶은지, 표지 속 아이는 어떤 초능력을 갖고 있길래 바다 동물들이 환호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서요.
그리고 노란색 면지에 나와있는 물건들이 어떤 쓰임새가 있는지 예측하며 잠깐 이야기나누었어요.


- 시원한 바다, 물놀이와 모래놀이를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 덩그라니 놓여있는 파란색 조립식 상점 간판에는 '초능력을 빌려드립니다'라고 쓰여 있어요. 그 안에서 한 아이가 꾸벅꾸벅 졸고 있네요. 그 아이는 자신의 정체를 숨긴채 바다를 지키는 히어로맨이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바다에 무시무시한 괴물이 나타났다는 소식을 듣게 돼요. 히어로맨은 급히 변신을 하고 괴물을 무찌르기 위해 출동하지요.
오, 이런!! 괴물의 정체는?? 바로바로 엄청난 쓰레기 더미였어요. 온갖 쓰레기 더미 속에서 바다 동물들은 고통 받고 있었어요. 그순간 히어로맨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초능력 도구들이 생각났어요. 그는 함께 바다를 구하자고 외쳐보지만 아무도 관심이 없었어요.
과연 히어로맨은 바다를 위한 초능력 도구들을 잘 이용해서 바다와 바다 동물들을 구할 수 있을까요?


- 히어로맨이 가지고 있는 신기한 초능력 도구들을 아이와 살펴 보는 재미가 솔솔했어요.
'와! 이런 건 진짜 있었으면 좋겠어요. '라며 아이가 이야기했어요.

단지 그림책 속에 이야기가 아닌 현재 지구의 심각한 모습이어서 마음 한켠이 답답하고 걱정스러웠어요. 실제로 한반도 면적의 16배 이상 되는 거대한 쓰레기섬도 있다고 하던데...
정작 우리는 걱정과 생각만 하는 것 같아요.
점점 병들어가고 있는 지구를 다시 깨끗하고 건강하게 되살리기 위해서 작은 실천부터 당장 시작하는 노력을 해야겠어요.
지구 생태계 전체가 좀 더 깨끗한 지구에서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 모두가 한마음으로 지구 지킴이 히어로맨이 되어야 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