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 속에서 빛나는 생물들 - 우리가 몰랐던
조에 암스트롱 지음, 안자 수사니 그림, 이정모 옮김 / 찰리북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몰랐던 어둠 속에서 빛나는 생물들>
조에 암스트롱 글
안자 수사니 그림
이정모 옮김
찰리북 출판사



☆ 비밀스럽게 빛나는 생물들의 놀라운 이야기가 가득한 지식 정보 그림책!
신비한 생물들의 빛나는 이야기를 들어 볼까요?



- 이 책을 보자마자 아이는 불을 껐어요. 표지 그림이 야광인지 확인하느라고요. ^^

저는 표지 그림을 한참동안 들여다봤어요. 화려한 색감과 일러스트가 정말 예뻤어요.

읽기 전에 아이에게 "어둠 속에서 빛나는 생물 중에 떠오르는 거 있어?"라고 물어봤더니 (역시나) "반딧불이요."하고 대답해요. 예전에 코타키나발루로 여행을 갔을 때 실제로 본 반딧불이 체험을 기억하고 있었어요.


- 이 책은 어둠 속에서 빛나는 신비한 생물들에 대한 이야기예요.
우리가 의사소통을 하듯이 생물들 역시 빛으로 소통을 하며 살아가고 있지요. 빛으로 짝을 찾거나 사냥을 하고 폭식자로부터 자신을 지켜내기도 하지요.
그 중에는 어둠 속에서 빛을 내는 발광 생물과 자외선을 받아 빛을 내는 형광 생물이 있어요. 이 생물들이 왜 어둠 속에서 빛을 내는지 그들의 생태와 습성을 흥미진진하게 소개하고 있어요.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쉽게 풀어내서 아이가 재미있게 보며 이해하기 좋은 것 같아요.
또한 빛나는 생물들은 우리의 미래와 연관이 있어요. 바다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고 의약품 개발에도 도움이 될 뿐만아니라 대체에너지로서의 가능성이 많아서 활발히 연구중이라고 해요.

- 바다에는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생물들이 살아가고 있어요. 우리와 다르지만 비슷한 점도 많아요. 이들과 지구에서 조화롭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우리는 지구를 잘 보호해야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더 노력해야겠어요.

읽고나서 아이와 함께 책에 수록된 생물들을 인터넷에서 검색해봤어요. 사진과 일러스트를 비교 해보며 한참 동안 이야기 나누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