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레스토랑
조영글 지음 / 창비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 레스토랑>
조영글 그림책
미디어창비


.
.
☆ 지구의 사계절을 유쾌한 상상으로 풀어낸 환경 그림책!
외계인도 반한 지구의 사계절 맛이 궁금하다면 지구 레스토랑으로 오세요.




- 처음에 <지구 레스토랑> 표지만 봤을 때 '외계인들이 반할만한 지구 음식이야기인가?' 생각했어요. 환경 그림책일줄은 꿈에도 몰랐어요.


- 면지에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되네요. 지구가 멸망하고 마지막 지구인들은 2424땅별호 우주선을 타고 헤매요. 지구인들은 기적같이 우주의 끝에 있는 아스라이 행성에 도착하게 되지요.
하지만 시간이 흘러도 지구를 잊을 수 없었는 지구인들은 이곳에 아름다운 지구를 맛볼 수 있는 '지구 레스토랑'을 오픈해요. 아스라이 행성에 사는 외계인들에게 지구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아름다운 사계절 고급 코스 요리를 선보이지요.
흙과 공기, 새싹의 향을 느낄 수 있는 봄비 주스를 시작으로 입맛을 돋우는 벚꽃나무 샐러드, 우주의 추위를 녹일 뭉게구름을 얹은 여름 바다 수프 등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접시에 맘껏 담아내지요.
아름다운 지구의 맛에 반한 외계인들은 억 소리나게 비싼 지구 코스 요리를 먹기 위해 기꺼이 돈을 내요. 지구 레스토랑을 방문한 외슐랭은 별점 을 백 개나 주네요.



- 우리가 당연하게 누리던 지구의 아름다운 자연과 그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그 감사함을 잊고 지낸 것 같아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재미난 상상력을 더해서 이야기를 전달해주고 있어서 쉽게 공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활동지까지 있어서 책 읽고나서 아이들과 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클레이로 지구 레스토랑 음식을 만들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우리가 매일매일 숨쉬고 느끼는 지구의 아름다움이 특별하고 귀한 요리가 된다면 어떨까요?
그 상상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꼭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