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모자가 화났어! 올리 그림책 30
필립 잘베르 지음, 김시아 옮김 / 올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간 모자가 화났어!>
필립 잘베르 지음
김시아 옮김
올리 출판사


☆ 옛이야기 주인공들의 반란!



- 처음에 <빨간 모자가 화났어!> 책제목을 봤을 때 '어? 패러디 그림책인가?' 했어요.
아이는 표지 그림을 보면서 "엄마, 그림 속에 빨간 모자는 웃고 있고요. 마녀, 돼지의 표정도 웃고 있는데 왜 화가 난 거라고 했을까요?"라며 호기심을 보이네요.
일단 첫페이지를 넘겨 읽어주는데.....

옛날 옛적에 먼 왕국에 성에는 아이를 낳지 못해 슬퍼하는 왕과 왕비가 살고 있었어요. 왕 부부는 아이를 달라고 빌었고 마침내 그 소원이 이루어졌어요.
이때까지만 해도 저와 아이는 여느 이야기처럼 친숙한 뒷이야기를 머릿속에 떠올리면서 읽었어요.

그때, "그만! 그만 해, 작가 양반, 우리는 아이를 원하지 않는다고! 대신 우리는 애들보다 깨끗한 고양이를 좋아해" 라며 왕비가 단호하게 말하네요.

띠용!!!! 순간 멈칫하다가 아이와 마주보고 깔깔깔 까르르르 웃고 말았지요. 전혀 예상하지 못했거든요.
'오호~~~ 우리가 알고 있는 익숙한 동화 이야기 속 주인공들의 불만을 다룬 이야기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밖에 아기 돼지 삼형제는 언제까지 집도 못 짓는 못난이 돼지로 쓸 거냐며 화를 내고, 빨간 모자도 더이상 늑대에게 잡아 먹히는 건 못 참겠다며 화를 내며 이야기를 바꿔 주지 않으면 더이상 등장하지 않을 거라며 시위해요.

너무나 당연하게, 재미있게 들어왔던 옛이야기 속 주인공들의 반란! 생각도 못했던 일이에요. 웃음까지 덩달아 따라오게 하는 그림책이에요.

QR코드만 찍으면 독후활동지와 수업 자료도 다운 받을 수 있어서 알차네요.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독후활동지를 다운 받아서 내가 알고 있는 동화 속 주인공이 왜 화가 났는지, 내가 작가라면 어떻게 이야기를 바꿀지 등을 생각해봐야겠어요.

내가 상상하는 이야기가 정답이 되는 책!
궁금하면 꼭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