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사라진 날 초등 읽기대장
고정욱 지음, 임광희 그림 / 한솔수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이 사라진 날>
고정욱 글, 임광희 그림
한솔수북 출판사
.
.
☆ 꿈에 대해 고민하고 꿈을 키워 나가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동화.

- 고정욱 작가님의 '사라진 날' 시리즈 다섯 번째 이야기예요. 책, 학교, 돈, 엄마에 이어서 이번에는 꿈이 사라졌어요. 첫째 아이는 책을 보자마자 단숨에 읽었어요. 옆에 있던 둘째가 바통을 받아서 열심히 읽었어요. 둘 다 "역시 '사라진 날' 시리즈는 다 재미있어요." 라고 말하며 엄지척 👍 ~ 작가님 최고라고 말하네요.

- 469은하계의 외계인들은 지구 침공 작전을 짜요. 지구인에게만 있고 외계인에게는 없는 그들의 꿈을 없애기 위한 노래를 만들어서 세상에 퍼뜨리지요. 🎶 꿈을 버리면 행복이 찾아온다네 버려 버려 모든 꿈 전부 다 버려 🎶
일주일 뒤, 꿈이 없는 주인공 상진이와는 달리 아빠, 엄마, 소설가가 꿈인 민지, 선생님 등 꿈이 있는 사람들은 귀찮아 병에 걸려 세상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게 되지요. 외계인들이 만든 센터에서 그들은 사람들에게 가짜 꿈을 심어 놓는데......
과연 상진이와 민지는 외계인의 침공을 막아 내고 지구를 무사히 지켜낼 수 있을까요?

- 꿈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동화예요. 우리 주변에는 상진이처럼 꿈이 없는 친구들도 많아요. 하지만 고정욱 작가님은 꿈을 아직 정하지 못한 것일 뿐이지 꿈의 씨앗은 누구나 가슴에 품고 있다고 말씀하시지요. 그 말씀에 위안을 받고 희망이 모락모락 생기는 것 같아요. 아이들과 함께 읽고 꿈에 대해 생각하고 이야기 나누는 좋은 시간이었어요. 그리고 아이들과 고정욱 작가님과의 만남을 유튜브 방송 북토크도 시청했어요. 어른인 저도 꿈과 목표 없이 사는 것 같아서 반성했어요. 저도 작가님처럼 꿈을 꾸고 소중히 키워나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