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뒤, 지구는 멸망합니다 - 레벨 3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이레 지음, 김수영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어릴때는 환경에 대한 그림책은 자주 봤는데요, 이제는 글밥이 있는 책을 읽을 시기에요. 11살 아이가 읽기 좋은 재밌는 책 <한 달 뒤, 지구는 멸망합니다>를 읽어보았어요.빛나는 요강과 세명의 아이들, 그 아이들을 붙잡고 있는 어른들, 그리고 그 배경에 한 남자까지. 의문스러운 제목과 그림에 이끌려 책장을 넘겼답니다.

<한 달 뒤, 지구는 멸망합니다>는 환경에 대한 문제의식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판타지 형식으로 담아낸 어린이 소설이에요. 또한, 지구를 지키려는 아이들과 개인의 사리사욕을 위해 골드문스톤을 빼앗으려는 최곡대 소장. 선과 악의 대결을 통해 인간의 선의와 책임감에 대한 믿음을 보여주는 작품이랍니다.

 <한 달 뒤, 지구는 멸망합니다>라는 제목을 보는 순간 우리 튼튼이는 지구가 멸망하다니! 라며 조금 무서웠다고 해요. 그치만, 책을 다 읽고 나서는 정말 재미있었다고 했답니다. 이렇게 선/악이 분명한 캐릭터들은 처음이라 좀 더 재미있어 한 것 같고, 마지막에 있는 깜짝 비밀에 놀라기도 했어요ㅎㅎ기후변화, 환경오염 등 일상속에서의 위기를 우리가 어떻게 지켜 나가야 할 것인지 되돌아볼 수 있었던 어린이책. <한 달 뒤, 지구는 멸망합니다>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