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윔피 키드 19 - 할머니의 미트볼 레시피 일기 ㅣ 윔피 키드 시리즈 19
제프 키니 지음, 지혜연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12월
평점 :


윔피키드는 미국 타임즈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100인’으로 선정한 작가 ‘제프 키니’의 어린이책이에요. 벌써 19권이나 출간되었을정도로 인기도서이자 아마존에서 선정한 '태어나서 꼭 한번은 읽어야할 책'이라고 해요. 어린이 추천도서 목록에서 자주 봤던터라 꼭 한번 읽히고 싶었던 책이답니다. 아이들의 일상과 고민을 유쾌하게 담아낸 어린이도서인만큼 일기형식이 호기심을 자극하고, 어린아이다움이 느껴지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글의 전개가 흥미로워요.
그레그의 집에서는 요리를 가장 잘하는 가장 잘하는 사람이 집안의 우두머리가 되어 중요한 날에 가족 모임을 주관하는 전통이 있다고 해요. 그리고 부활절 모임에서 선보인 할머니의 미트볼이 최고라고 인정받았어요. 다른 가족들이 할머니의 레시피에 도전을 하거나 레시피를 알아내려 하지만, 쉽지 않았대요. 그래서 할머니의 말에 따라 다같이 루티넥 섬으로 가족여행을 떠나게 된 그레그의 가족. 여행지에서 벌어지는 우당탕한 사건들 속에서 가족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느낄 수 있답니다.
또한, 가족들간의 관계 이야기가 은근 현실적이어서 어른이 읽어도 재미있고, 공감이 되더라구요. 중간 중간 들어가있는 유머러스한 삽화는 유쾌한 느낌을 주고, 스토리를 더 생생하게 느끼게 해주는 것 같아요. 처음에는 두꺼운 책을 보고 헉! 하던 튼튼이는 한 페이지, 두페이지 넘기다보니 이거 좀 재미있다고 다른 이야기도 읽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고학년이 되면 이제 글밥이 있는 책도 읽을 줄 알아야하는데 위트와 매력넘치는 넘치는 스토리가 가득한 윔피 키드 시리즈로 시작하기 좋은 것 같아요. 이번 겨울방학은 윔피 키드와 함께 하는건 어떠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