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처음 읽는 삼국지 1 - 영웅과의 만남 ㅣ 어린이를 위한 인문학 시리즈
이문열 지음, 한현동 원작, 윤종문 구성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11월
평점 :



학생때 소설 삼국지를 읽어보려고 하다가 몇페이지 못읽고 덮었던 기억이 있어요. 아이도 삼국지를 읽게 하고 싶은데 소설은 엄두가 안났거든요. 이렇게 만화로 만나게 되니 아이가 쉽게 접할 수 있더라구요.
삼국지는 중국 후한 말기의 이야기를 담은 역사책이에요. 삼국지라는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그 시기에 존재했던 위, 촉, 오 세 나라의 이야기를 담고 있답니다. 이후 명나라의 소설가 ‘나관중’은 삼국지를 기반으로 허구의 이야기를 덧붙인 역사소설책 ‘삼국지연의’를 썼어요. <처음 읽는 삼국지>는 우리나라의 소설가 ‘이문열’님이 재해석하고 번역한 ‘삼국지연의’를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만화와 글로 구성되어 있어요.
유비, 관우, 장비, 조조 등 삼국지에 등장하는 수많은 인물의 우정과 갈등, 협력 등 다양한 인간 관계를 통해 우리는 공감과 교훈을 얻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집중탐구 정보페이지로 삼국지에 대해 조금 더 깊이 알아갈 수 있어요. 아이와 천천히 읽어보니 배경지식이 더 넓어지는 느낌이었어요.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퀴즈를 풀어보며 내용을 정리해보고, 질문에 대해 생각해보며 사고력과 통찰력을 쑥쑥 길러봅니다.
소설 삼국지는 용어도 어렵고, 배경이 낯설어서 저처럼 읽다가 포기하는 사람이 많을 것 같아요. <처음 읽는 삼국지>로 전체적인 내용을 알아놓으면 나중에 소설책을 접했을때 좀 더 접근이 쉬울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