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이의 꿈 따라 유랑단 2 - 도전! 나도 방송국 PD! 방울이의 꿈 따라 유랑단 2
히카와 마쓰리 그림, 이노우에 아키코 글, 김정화 옮김, 트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울이의 꿈 따라 유랑단>은 엉덩이탐정 시리즈의 조연중 한명인 행운고양이 찻집의 딸 방울이가 여러가지 직업에 도전하는 이야기에요. 방울이 그리고 친구인 앙금이, 그레언니는 한집에 살며 새로운 세상에 뛰어들어 하고 싶은 일을 찾은 중이에요. 앙금이가 구한 저택은 아주 멋지고, 특별하지만 집세가 아주 비싸서... 셋은 아르바이트로 돈을 벌며 하고 싶은 일도 찾아보기로 해요. 1권에서는 케이크 가게에서 일하며  ‘파시티에’에 도전했고, 이번 2권에서는 방송국에서 아르바이트하며 벌어지는 일을 담고 있답니다.


방송국 아르바이트를 하며스타PD 별루지를 만난 방울이와 친구들! 방울이 일행이 할 일은 프로그램이 실제로 될 수 있을지, 없을지 미리 확인하는 ‘로케이션 헌터’일이었어요. 촬영을 하기 전에 미리 촬영장소와 주변 환경을 확인하고, 예행연습을 해보면서 정말 촬영을 할 수 있을지 알아보는 일이랍니다.

방울이와 친구들은 별루지의 아이디어를 예행연습해보는데 제멋대로인 별루지의 행동에 화가나지만, 그가 기획했던 인기 프로그램들과 조연출들에게 존경받는 모습을 보고 마음을 풀게 됩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 경찰서에서 걸려온 전화를 받게 되는데..

세상에!

별루지씨가 육교 계단에서 누군가 밀어 굴러떨어졌다지 뭐예요?

현장에 남아있는건 별모양 귀걸이 한짝뿐...

별모양 귀걸이를 힌트로 범인을 찾을 수 있을까요?

(엉덩이탐정이 나와야할 것 같아요ㅋㅋ)


방울이가 방송국PD가 되는 이야기는 아니었지만, 알바생으로 옆에서 이런저런 일을 해보며 방송국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등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게 해주는 책인 것 같아요. 또한, 기존 엉덩이탐정시리즈와는 다르게 <방울이의 꿈 따라 유랑단>은 글밥있는 이야기책이랍니다. 익숙한 등장인물과 재미있는 스토리덕분에 책 읽기 어려워하는 아이도 힘들지 않게 읽을 수 있어서 글밥있는 책읽기 연습하기에 좋아요. 다음권은 점집에서 일하게 되는 이야기라고 해요.

다음 이야기도 정말 기대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