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박사 12 -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12
홍종현 그림, 박송이 글, 김보숙 감수, 에그박사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기때는 움직이는 생물을 신기하게만 봤다면, 6~7살쯤 되면 생물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요.

그치만, 엄마의 부족한 지식으로는 아이의 호기심을 해결할만큼 자연생물에 대한 정보를 전해주기 쉽지 않더라구요.

그럴때 에그박사 한권이면, 우리 아이들은 어느새 엄마아빠를 훨씬 뛰어넘는 어린이 생물박사가 된답니다!


12권까지 출간된 초등인기도서 <에그박사>는 자연생물 콘텐츠의 인기 크리에이터 에그박사의 유튜브 원작 영상을 생생한 관찰 스토리와 귀여운 생물 도감으로 재구성한  자연생물 관찰만화에요.

이번 12권에서는 농장에서 키우는 가축 동물과 시골에 사는 야생 동물에 대한 재미난 탐구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1장. 시골의 동물 농장 편]은 에그박사는 이모가 보내주신 유정란을 부화시켜 병아리로 탄생시키고, 도시에서는 키우기 어려워 이모네 시골농장으로 보내는면서 여러 가축동물을 만나는 스토리에요.

유정란과 무정란의 차이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생물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크기의 알이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어요.

특히, 타조알이 엄청 크다며 깜짝 놀라더라구요!!



[2장. 시골에서 만난 야샌 동물] 편에서 시골 이모님댁에서 지내는 에그박사 일행은 추운 겨울 먹이를 찾으러 민가로 내려오는 야생동물을 만나며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돼요. 멧돼지, 너구리, 청설모, 족제비, 고라니 등이 먹이가 없어 민가로 내려오거나 서식지가 파괴되어 위험에 처한 야생동물과 함께 살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이야기를 보며 자연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것 같아요.


스토리 중간중간 '집중탐구', '꿀팁'의 형식으로 깨알 정보를 담고 있어서 틈틈히 읽는 재미가 있어요. 관찰 생물에 대해 자세하고 재미있는 정보를 담아 학습적인 부분도 놓치지 않는 에그박사랍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다양한 워크북 활동으로 탐구력, 사고력, 집중력도 함께 키울 수 있는 어린이 학습만화에요.



에그박사의 콘텐츠덕분에 더 디테일하기 세상을 만날 수 있는 눈을 키우는 것 같아요.

초등 어린이라면 정말 좋아할 <에그박사> 자연탐구 학습만화로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