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마스터스 4 - 영웅이 사라진 그리스 신화 스토리 마스터스 4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에구치 나쓰미 그림, 김난주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토리 마스터스>는 마왕 구라이몬에게서 스토리를 지키려는 스토리 마스터들의 이야기에요.

1권에서는 그림 동화집, 2권에서는 천일야화, 3권에서는 안데르센 동화를 마왕 구라이몬으로부터 지켜냈고, 이번 4권에서는 그리스 신화에 위기가 닥칩니다!


머리가 좋은 아이인 마모루는 수학시간에 담임선생님의 틀린 답을 지적해 선생님의 미움을 받게 되었어요. 그리고 점점 반 아이들조차 마모루를 괴롭히고, 가장 친했던 친구조차 등을 돌리고 말아요.

결국, 마모루는 등교 거부와 대인 기피증에 시달립니다..ㅜㅜ


그때, 구라이몬 마왕을 도와 스토리를 훔치는 천사귀, 아메노가 마모루를 찾아옵니다. 아메노는 마모루에게 ‘그리스신화’를 보여주고 마음에 안드는 부분은 고쳐보라고 해요. 그리스 신화를 읽어본 마모루는 납득할 수 없는 내용에 화가 나 아메노가 준 펜으로 책의 이곳 저곳을 고치게 됩니다. 엉망이 되버린 그리스신화를 되돌리기 위해 도서관의 수호자 고양이 이텐이 찾아오고, 마모루의 코멘트에 따라 변해버린 그리스신화 이야기를 읽어보는데요, 영웅 신화의 배경이 사라지니 페르세우스, 헤라클레스같은 영웅이 탄생하지 않는 일이 발생하고 말아요..!! 그리고 나중에는 그리스신화 모든 일의 원흉(?)은 ‘제우스’라고 판단한 마모루는 신들의 왕은 하데스라고 써버리는데...


하데스가 왕인 그리스신화 월드는 어떻게 될까요?

변해버린 그리스 신화를 되돌릴 수 있을까요?

그리고 마모루는 어떻게 될까요?


학습만화는 등장인물의 생각이나 상황을 그림을 통해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반면, 소설은 오로지 독자의 상상으로 인물의 모든 것을 그려보는 맛이 있어요. <스토리 마스터스>는 그림이 없는 소설이여서 첫째가 잘 읽을 수 있을지 걱정이었는데 차근차근 집중해서 읽는 모습이 새로웠답니다.

바뀌어버린 이야기를 보니 역경과 고난이 있어야 영웅이 나오고, 신화가 쓰여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더라구요.

일본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히로시마 레이코의 이상하지만 아름다운 판타지 세계를 엿볼 수 있었던 어린이동화책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