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이상한 나라의 고전 읽기 5 - 장화홍련전·사씨남정기·이춘풍전
정주연 그림, 최재훈 글, 흔한남매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은 고전소설에 얼마나 관심있으세요?
저는 학생때 시험을 위한 글로만 공부를 해서 '한국고전소설'이라고 하면 어렵고, 장벽이 느껴지는 느낌이었어요.
<흔한남매 이상한 나라의 고전읽기>는 접하기 어려운 우리나라 고전소설을 흔한남매 특유의 코믹함으로 풀어낸 초등학생이 읽기 좋은 고전동화에요. 이번 5권에서는 장화홍련전/사씨남정기/이춘풍전 세가지 고전소설을 소개하고 있어요.
우연히 고전소설 속으로 들어가게 된 으뜸이와 에이미는 주인공을 돕고, 이야기를 함께 경험하는 상황을 겪는데요, 마치 내가 직접 소설에 들어간것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제가 읽어도 술술 읽게 되어서 어렸을때 이렇게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 있었다면, 한국 고전소설을 문학의 한 장르로써 더 관심을 두지 않았을까 하더라구요.

한국 고전소설은 우리 옛 조상들의 지혜와 생활풍습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자료에요. 그치만 일반적인 소설과 사용하는 단어나 어휘가 어려운만큼 아이들이 소설을 직접 읽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어요. 우리 첫째는 <흔한남매 이상한 나라의 고전읽기>를 쇼파에서 편하게 읽기도 하고, 뒹굴뒹굴 누워 즐겁게 본답니다.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어린이인문학책으로 <흔한남매 이상한 나라의 고전읽기>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