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11 - 파리스의 선택 어린이를 위한 인문학 시리즈
최설희 지음, 한현동 그림, 정수영 구성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이 처음 접하는 인문학 이야기는 바로 그리스 로마 신화가 아닐까 해요.

우리 첫째도 그리스로마신화를 접하고 그 방대한 세계관과 다양한 인물들에 푹 빠져 사건사고들을 달달 외우고 다닌답니다.


이번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11권'은 <파리스의 선택>에 관한 이야기에요.

파리스는 누구인지부터 시작해서, 파리스의 선택으로 인해 트로이 전쟁이 발생하기까지를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답니다.


우리 첫째는 영어단어는 까먹으면서 파리스부터 헬레네, 메넬라오스 등등 발음하기도 어려운 등장인물들의 이름과 사건을 줄줄 외우는게 그리스로마신화가 그만큼 재미있고 기억에 남는다는 뜻이겠죠?


신화속 중요 인물과 그에 대한 사건까지 알찬 정보페이지는 물론 퀴즈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서 읽는 재미도 있고, 사고력도 쑥쑥 높힐 수 있는 것 같아요. 또한,  흥미진진한 내용과 생동감 넘치게 표현된 만화가 조합되어 있어서 재미는 물론 자연스레 인문학 학습도 함께 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어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역사적, 인문학적으로 인간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친 신화에요.

서양 건축과 미술,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을 끼친 서양 문화의 원천이라고 할 수 있는만큼 그리스 신화는 서양 역사를 이해하는 첫 걸음이랍니다.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신비로운 그리스 로마 신화의 세계로 빠져들길 바래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