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뼈 사우루스 17 - ‘빛의 거인’과 ‘어둠의 드래곤’ 뼈뼈 사우루스 17
암모나이트 지음, 김정화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첫째가 요즘 즐겨있는 어린이동화는 바로 뼈뼈 사우루스 시리즈에요.

“뼈뼈 사우루스”는 뼈뼈랜드에 사는 온몸이 뼈다귀로 이루어진 뼈다귀 공룡인

뼈뼈 티라노사우루스 '베베' / 뼈뼈 트리케라톱스 '토푸스' / 뼈뼈 스테고사우루스 '고니'

세 친구의 스릴 가득한 모험을 그리는 어린이 공룡동화책이에요.

이번에 새로 나온 17권은 다시 가게 된 거꾸로 랜드에서 펼쳐지는 베베와 친구들의 모험을 담고 있어요. ‘빛의 거인’과 ‘어둠의 드래곤’이라는 부제부터 굉장히 흥미로웠답니다.

첫째는 아직 7권까지 밖에 못봐서 혹시 내용 연결이 안되면 어쩌나 했거든요. 그런데 딱 7권이 ‘거꾸로 랜드’가 나오는 편이어서 튼튼이가 알고 있는 내용이라 조금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참고로, 뼈뼈 사우루스는 각 권마다 하나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어서 앞뒤내용을 몰라도 읽는데 문제는 없답니다. 

고니집에서 놀고 있던 뼈뼈 사우루스들은 고니네 집으로 찾아온 두지박사를 만나게 되고, 거꾸로 랜드가 위기에 처했다는 소식을 듣게 돼요. 두지박사의 실수로 인해 봉인에서 풀려난 어둠의 드래곤은 거꾸로랜드를 불바다로 만들며 파괴하고 있었어요!! 

세 친구는 '뉴 뼈뼈 굴렁 굴렁쇠' 기술까지 쓰며 어둠의 드래곤을 막으려 했지만, 역부족이었어요. 어둠의 드래곤을 물리칠 방법을 고민하던 그들은 과거에 어둠의 드래곤을 물리쳤다는 ‘빛의 거인’에 대한 전설을 듣게 됩니다. 베베와 친구들은 거꾸로 랜드를 구하기 위해 빛의 거인을 찾아나서는데요, 과연 빛의 거인은 어둠의 드래곤을 물리치고 거꾸로 랜드는 다시 평화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흥미로운 줄거리에 중간중간 퀴즈가 있어서 조금 더 재미나게 읽을 수 있고, 초판에는 한정 부록 만화가 포함되어 있어서 요것도 정말 재미나게 읽었답니다.

뼈뼈 사우루스 친구들이 하는 모험을 보다보면 무언가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그것을 실천하고 노력한다면 세상에 헤내지 못할 일은 없다는걸 알게 되는 것 같아요.

책이 재미있다고 느끼려면 우선 아이가 좋아할만한 재미있는 주제의 책을 선택해야 해요. 초등학생 아이가 좋아할만한 공룡이 나오는 어린이동화 뼈뼈 사우루스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