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발명왕 40 - 자연 관찰과 발명 내일은 발명왕 40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째가 방학한지 벌써 3주차에요. 하지만 개학까지는 반도 안지났다는 사실...!!

기나긴 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한 어린이과학 초등도서 [내일은 발명왕]이에요.

'내일은 발명왕'은 생소하고 막막하게 느낄 수 있는 발명이라는 주제를 '발명 대결'이라는 방식으로 풀어내 쉽고 재미있는 놀이처럼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린이과학 만화에요. 이번 40권 '자연 관찰과 발명' 편에서는 개구리, 다람쥐, 야생동물 등 자연관찰을 통해 자연스럽게 과학 이론을 접하고, 생체 모방 기술에 관련된 각종 발명품과 원리에 대해 알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세계 발명 올림피아드 대결에서 주인공 온유한이 속한 한국대표B팀은 브라질팀을 이기고 4강에 올라가게 되고, 4강 대결의 상태 팀을 지목할 수 있는 쪽지 보물찾기를 진행하게 됩니다. 쪽지를 찾던 주인공은 본부에서 길 잃은 다람쥐를 발견하게 되고, 친구들과 힘을 합쳐 다람쥐 구출 작전을 세우게 돼요.

 

과연 다람쥐를 구출할 수 있을까요?

다람쥐는 왜 본부에 있었을까요?

그리고 쪽지는 누가 찾게 될까요?

 

내일은 발명왕은 어린이과학 발명만화 답게 발명키트가 포함되어 있어요.

이번 40권의 발명키트는 바로 [무게중심 다람쥐] 에요. 첫째는 발명키트를 보자마자 어서 만들고 싶다고 난리 난리~~였답니다. 10살 혼자 만들어도 충분할 만큼 어렵지 않아요. 직접 발명에 도전하고,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발명키트가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쉬운 만들기로 자신의 어린이과학 발명품이 생겼다는 사실에 되게 좋아했어요.

중간중간 부록 페이지를 통해서 과학이론과 용어에 대해 배울 수 있어요. 아직 10살인 첫째는 지금은 잘 이해를 못해도 이렇게 한번씩 읽어두면 과학 시간에 친숙하게 느낄 것 같아요.

이런 어린이과학 만화를 통해서 어떤 과정으로 발명이 진행되는지 알고, 그리고 발명은 그렇게 어려운게 아니라는걸 느낄 수 있는 점이 참 만족스러웠어요. 책장에 두고두고 읽을만한 어린이과학 초등만화책 내일은 발명왕 기나긴 방학을 함께할 초등도서로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