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 실력 초등 수학 1-2 (2023년용) - 실력을 키우는 문제 중심 유형서 큐브수학 (2023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절판


지난주에 드디어 학교가 개학을 하고

이번주부터 본격적으로 학교 진도가 나가기 시작했어요

첫째와 방학동안 [큐브수학 개념]으로

1학년 2학기 수학을 미리 예습했었는데요,

아마 앞부분은 많이 까먹지 않았을까 해요ㅋㅋ

그래서 복습의 개념으로 시작한 큐브수학 실력 입니다:)




큐브수학 개념이 쉬운 설명과 반복학습으로 개념을 확실히 잡아주는 교재였다면,

큐브수학 실력개념완성하기-실력다지기-서술형해결하기-단원마무리 순으로 진행되어

단계별 입체적 유형 학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교재에요

또한, 매칭북을 통해서 큐브수학 실력 진도에 맞춰 1:1 매칭 학습을 할 수 있답니다


저는 매칭북은 복습의 개념으로 풀어보게 하려고

아직까지는 진도를 나가지 않았어요

학교 진도와 맞춰 조금씩 풀어나가려고 합니다


큐브수학 실력도 역시 무료 스마트러닝~!

QR코드나 동아출판 사이트에서

바로바로 강의 시청이 가능해요

큐브수학 실력 초등수학 1학년 강의는

서술형 문제 풀이에 대한 강의인데요,

서술형 문제는 아무래도 익숙하지 않아

어떻게 푸는 건지 모르는 경우가 보여서

이렇게 강의를 통해 전문 선생님의 설명을 듣는 게 참 좋은 것 같아요

솔직히 주입식 교육 세대인 저는

서술형은 좀 당황스러워서

아이 질문을 대비해 미리 답지를 봐두기도 해요;; ㅋㅋ


학습 계획표를 통해서 차근차근 수학 공부를 할 수 있어요

어느 정도까지 하는 게 좋은지 공부량을 정해줘서

저도, 아이도 편하더라구요


1학년이 2학기에 배우는 진도에요

100까지의 수, 덧셈과 뺄셈, 시계 보기 등 딱 기초적인 수학들입니다

차근차근 기초를 잘 쌓아야 학년이 올라가도 수학에 대한 부담이 덜할 것 같아요


첫 번째 단원은 [100까지의 수] 단원입니다

100까지의 수 안에서 숫자를 다르게 읽는 법도 배우고,

홀수짝수의 개념과 수의 크기 비교 등을 배웁니다

학교에서도 이번 주부터 수학 과목이 시작되어서

월요일, 화요일에는 [99까지의 수 알아보기] 를 배우는 중이더라구요

학교 진도에는 맞추되, 배울 내용을 하루 정도 미리 풀어보게 했어요


아~ 이거 방학 때 했었는데!

하면서 자신있어했어요ㅋㅋㅋ

개념 완성하기는 가볍게 풀어주고요~

실력다지기 부분에서는 짧은 서술형 문제가 난관이었어요

자신이 푸는 과정을 글로 표현한다는 게 꽤 어려운가 봐요


서술형 해결하기 부분은 아이가 풀기전에 미리 살펴봤는데요,

연습-단계-실전의 3단계로 구성되어 풀이과정을 어떻게 써야할지

감을 잡게 해줘 서술형 학습에 자신감을 갖게 해줍니다

그치만, 혼자 하는 건 처음 풀때는 엄마가 알려주는게 제일 나을 것 같아서

이번 문제의 스마트러닝 강의는 제가 봐야할 것 같아요ㅋㅋㅋ

수학에 자신감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학습인데 놀고만 싶어 하는 첫째는

어느 날은 불량스런 자세로 딴짓하면서 풀 때도 있고,

또 어느 날은 나름대로 집중하며 풀어 나갈 때도 있어요

그래도 정해진 분량을 다 해서

잘했다고 칭찬과 격려를 듬뿍 해주면

으쓱해서 자신감을 가지는 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은 칭찬을 먹고 자라니까요~!

하루하루 20분씩 쌓은 노력들이

나중에 빛을 발할 거라 생각하고,

꾸준히 공부해 나갈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