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국어 1-2 (2023년용) - 강의가 더해진, 교과서 맞춤 학습 동아 백점 시리즈 (2023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 맞는 초등학교 여름방학이 끝나가요

 

친구들 못봐서 서운하다고 방학이 싫다던 아이가

이제는 방학이 끝나간다니 아쉽다고 하네요ㅋㅋㅋ

 

방학동안, 신나게 놀면서도

빠작 학습단으로 비문학 독해 공부를 하기도 하고

큐브수학으로 틈틈히 수학 공부도 했는데요,

개학을 며칠 앞둔 지금은,

2학기 예습을 위해

동아출판 [백점 국어 1-2]와 함께 했어요

동아출판의 백점국어는

교과서 개념과 어휘, 문법 그리고 교과서 독해 지도로

체계적인 국어 학습이 하게 해주는 초등 국어 문제집이에요

 

초등 교과 과정에 맞춘 내용으로

배울 내용을 미리미리 예습할 수 있어요

 

16주 진도에 맞춘 학습계획표로

계획을 세워 꼼꼼히 학습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단원은 "소중한 책을 소개해요" 입니다

요즘 문제집은 귀염뽀짝해서 좋은 것 같아요

 

 

라는 물음에 아이와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어떤 부분이 재미있었고, 기억에 남는지를 생각하는 활동을 통해서

책을 읽는 즐거움을 알고, 책과 친해지는 방법을 알 수 있다고 해요

국어책 내용을 본격적으로 학습하기 전에

개념정리를 통해서 해당 단원의 개념을 미리 익힐 수 있게 해줘요

다음장부터는 본격적인 교과서 내용 학습 이에요

국어공부의 시작은 교과서 속 지문과 친해지는 것인데요~

학교 수업전에 미리미리 보고가면

익숙한 지문이라서 수업시간에 훨씬 집중이 잘될 것 같아요

교과서 내용 학습이 끝나면,

전체적인 내용 정리와 서술형 문제가 있어요

 

서술형 문제를 통해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단원평가가 있어요

한단원동안 무엇을 배웠는지 문제를 통해 풀어보는 시간이에요

문제중에도 서술형 문제와 중요한 문제가 표시되어

그 부분을 조금 더 신경써서 풀 수 있어요

그치만 전체적으로 문제가 어렵지 않아서 쉽게 풀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백점 국어의 포인트 하나는 낱말놀이 날개북 이에요

혼자 공부할 때는 날개로 답을 가리고 빈칸에 답을 채워요

그리고 마법날개를 펼쳐서 답을 확인하니다~!

 

그리고 여럿이서 공부하게 된다면,

마법날개로 답을 가리고 서로 묻고 답하기를 할 수 있어요

 

혼자서 공부할 수도 있고,

엄마아빠 또는 친구들과 같이 학습할 수도 있다는 점이

좋더라구요~!

두번째 포인트는 바로 무료 스마트러닝 이에요

매 단원마다 QR코드로 쉽게 접속해서

개념강의에 대한 무료 동영상 강의을 볼 수 있는데요,

 

그냥 딱딱하게 진행되는 강의가 아니라

초1 눈높이에 맞춰 귀엽고, 재미있게 진행이 되었어요ㅎㅎ

긍정기운 뿜뿜!!인 선생님 텐션에 보는 제가 더 즐거워지더라구요ㅎㅎ

이번주는 1단원만 가볍게 풀어볼 예정이에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개학하면

주간학습표에 맞춰서 천천히 풀어나가려구요

 

백점 국어로 예습하고 수업시간에 교과서 속 작품을 다시 만나면

수업시간에 자신감있는 아이가 될 수 있겠죠!

 

아자아자 파이팅,

너의 2학기도 응원할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