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가 살아있는 그림책 수업 레시피 - QR코드로 바로 쓰는 60가지 주제별 수업활동
그림책 수집가 지음 / 도서출판이곳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 수업 도서를 많이 들이고, 많이 보내기도 했다. 그래서 이제는 신중하게 들인다. 어느 순간부터 수업 활동을 모은 도서에 장황환 줄거리 소개나 활동에 대한 감상적 설명은 건너뛰어 읽게 된다. 이런 종류의 책을 읽는 목적은 '수업에 어떻게 녹여낼까'이기 떄문에.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참 깔끔하다.

책 소개 한 쪽, 활동 소개 두 쪽으로 간결하다. 그런데 그 안에 구체적인 수업 흐름부터 해당 수업 시 주의할 점, 팁까지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다. (그림책 수업 팁이 맘에 쏙..)

② 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활동(빙고, 예상하기, 허니컴보드 브레인스토밍 등)이 제시되어 있어서 다른 그림책에도 적용하기 좋다.

③ 꼭 필요로 하는 주제만 담고 있다. 다문화부터 진로까지 이 책에 나오는 6가지 주제는 교과 연계, 학급 내 생활지도 등 다양하게 쓰인다. 뿐만 아니라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다루는 필수 교육(양성평등교육, 생명존중교육 등) 자료로 너무너무 유용하다. 창체 필수 교육은 주어진 가이드라인이나 자료가 마땅치 않아 매번 '생명존중교육 그림책' 등으로 매번 돌려막기 했었는데 이 책 덕에 든든해진 느낌.


추천 대상 학년이 있지만 전체 학년에게 적용해도 무리 없는 홛동들이 담겨 있다. 이 책에서 알게 된 <싫다고 말하자!>를 빌려 볼 예정.

무엇보다 200쪽의 가벼운 분량이라 부담없이 자주 펼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