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거 - 행동의 방아쇠를 당기는 힘
마셜 골드스미스.마크 라이터 지음, 김준수 옮김 / 다산북스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이 성인이 된 후 해낸 가장 기억에 남는 변화는 무엇입니까? 당신이 바뀐 덕분에 다른 사람들의 삶까지 나아지게 한 자발적인 변화의 사례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무엇을 변화시켜야 할 지 알기 전에는 변하지 못한다.

아래의 여섯가지 능동적 질문은 이를 도울 것이다.

1. 나는 명확한 목표를 세우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가?
2. 나는 목표를 향해 전진하는 데 최선을 다했는가?
3. 나는 의미를 찾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가?
4. 나는 행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가?
5. 나는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했는가?
6. 나는 완벽히 몰입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가?


이러한 질문을 통해 변화하도록 노력해라.

단, 우리는 아침에는 예지력을 갖춘 계획가지만 저녁에는 눈앞이 흐릿한 실천가이라는 점을 기억해라.

계속해서 환경과 자기 자신이라는 이 두가지 동력간의 상호작용을 아래의 그림과 같이 지속적으로 평가하는 것, 그것이 우리가 원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깨닫는 것과 참여하는 것을 마음으로 받아들일 때, 우리는 비로서 환경이 우리에게 던져주는 모든 트리거들을 제대로 알아볼 수 있는 최적의 상태를 갖추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