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채우는 하루지식습관 1 : 홀로서기 - 1일 10분, 술술 읽히는 이야기 교양 나를 채우는 하루지식습관 1
박선영 외 지음 / 한빛비즈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에 의심스러운 문장이 있어서 검증해보기로 했다.


1일 10분, 술술 읽힌다? 그렇다면 내가 진실인지 거짓인지 확인하고 소문을 내야겠다. 결심했다.

그래서 정말로 시계를 맞추어놓고 책을 읽었다. 목차에 있는 23장 중에서 무작위로 골랐다. 

일단 술술 읽힌다는 것은 진실이었다. 정말 어렵고 복잡한 이야기들이 술술 읽혔다. 

그럼 시간은? 역시 10분 안팎으로 읽어졌다. 내가 선택한 1권은 23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니까 토,일을 제외하고 아침에 일어나서 읽은면 딱이다 싶었다. 솔직히 말해서 정말 좋고 지식 자랑 할만한 내용들로 구성되었는데 술술 읽히는 데 반해서 내용이 너무 방대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매우 잘 짜여진 구성이 만화책을 보듯이 물 흐르듯 읽혔다. 그래서 결심했다. 내 인생에 2번 읽는 몇 권 안되는 책이 될 것이다. 보통 서평을 쓰다보면 책에서 한 구절을 뽑아서 자랑질을 하는데 이 책은 음~ 그러기에는 양심적으로 찔렸다. 누가보더라도 내 생각이 아닌 책에서 나온 것이구나가 티 날듯 해서 그런 행위는 통과하기로 한다.

368페이지를 가진 책이 무슨 백과사전인 듯도 싶고, 트랜드를 정리한 책인듯도 하고 지은이들의 노력이 정말 컸을것이다는 생각이 새삼든다. 친구들과 이야기하면서 아니 어디서 지식자랑하려면 이 책의 한 장을 통채로 외운다면 통섭을 자랑하는 지식인 흉내를 낼 수 있을 듯 하다.

참고로 이 책은 2권 세트다. 뭐든 세트는 싸고 맛있다.


* 글은 디지털 감성 e 까페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