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럿이 된 집오리 - 최고의 장면을 찾아서
앨릭스 채 지음 / 뷰티풀벡터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만 보면 삽화집인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책을 펼쳐보면 음~ 동화책 같다. 글씨가 적은 책은 아니다. 표지에 그려진 비행기를 모는 집오리의 모습이 매력적이다. 어른들을 위한 동화라는 홍보 문구를 보면서 어른이 읽는 동화가 필요할까 대체 무슨 이야기를 하는 것인데 동화라고 하는 것일까? 집오리는 자신의 꿈을 위해 여행을 떠난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자꾸 자신을 집오리와 동일시하게 되는 듯하다. 그러다 보니 이 책이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는 것이 아닌가 싶다.


나의 꿈은 무엇이지? 그 꿈을 향해 가는 나는 어떤 모습이지? 지금 꿈을 향해 가는 내 모습이 남들 보기는 웃길 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인생 최고의 장면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집오리를 쫓아가면서 삶의 가치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었다. 과연 나에게 최고의 장면은 무엇이었을까? 집오리의 여행은 사실 혼자가 아니라서 더 행복하지 않았을까 싶다. 여행 초반에 만난 호박벌.

그(? 성별은 모르겠지만)와 동행하며 정말 행복한 여행을 한다.

생각이 많아지는 동화책 이러면 어려워지는 건데 그런데 이 책은 정말 쉽게 삶에 지혜와 답을 준다. 


가슴 속 깊은 곳을 간지럽히며 삶의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는 책이다.


** 글은 디지털 감성 e 까페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