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 - 세상에 단 하나뿐인 퍼스널 브랜드를 위한 8단계 브랜딩 전략
마이크 김 지음, 이한이 옮김 / 현대지성 / 2024년 1월
평점 :
개인적으로 자기계발로 분류되는 책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런데 타이틀에 끌려서 선택하게 되었다. 내가 가진 양질의 콘텐츠가 무얼까? 내가 앞으로 성공하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 고민 중에 눈에 들어온 책이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214/pimg_7919911584189003.jpg)
막상 일다 보니 ‘자기계발서’구나 하면서 이 사람 참 자신감만큼은 만랩이다.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책을 다 읽고 보니까 책 한가운데 백조가 있었구나 알았다. 나 또한 이처럼 내 무기가 무엇인지 모르고 살구 있구나 생각했다.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은 것이라면 차례 부분이다 1,2부로 정확하게 2가지만 알면 된다고 말하는 느낌이 팍 온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214/pimg_7919911584189005.jpg)
작가의 글에는 “당신은 이 책을 계속 참고하게 될 것이다. 그렇게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를 적으며 정말 멀 믿고 이렇게 자신이 있지 생각했다.
뜬구름식의 책이라기보다는 자기 자전적 이야기를 통해 후배를 가르키는 선배처럼 서술된 책이다.
저자가 책 중간중간 묻는 질문에 답하며 나의 퍼스널 브랜드는 무엇인지 고민하게 만들었다.
아무래도 정말 한 번 읽어서는 안 될 듯싶다. 내용 사이사이 본인이 고객을 응대하며 활용한 기술들이 적혀있는데
고개가 끄덕여진다. 이런 나도 저자에게 넘어간 것 같다.
주변에 컨설팅을 하는 이들에게 보면서 벤치마킹을 권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책을 다 읽었는데 아무래도 또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순히 읽어서 되는 책이라기보다는 몸이 기억하게 해야 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 이 글은 디지털 감성 e북 까페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