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아 만든 천국
심너울 지음 / 래빗홀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짝짝짝 역시 심너울이란 생각이 든 책이었다
아니 너무 재밌고 순식간에 읽을 수 있는 이야기였다.

마법이랑 판타지 같은 세계와 너무나 현실적인 세계가 만나서
재미있지만 지독하고 쓴맛 나는 고통스러운 이야기가 태어남.

생계를 위해 피를 팔아야 했던 허심관처럼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마력의 근원인 역장을 팔아야 했던 허무한
강한 마력이 자신의 자부심이었던 무한이 자신의 자부심을 팔아 갖고 싶었던 것은
좀 더 괜찮은 내일이었다.
아무리 내가 가진 재능이 있어도 그것보다 더 우선시 되는 것이 있는 세상엔 있다.
타고난 재능이 아닌 타고난 환경.
잘 살아가기 위해선 내 재능을 팔아야 했지만 그 재능을 판다고 해서 내 세상은 달라지지 않는다
오히려 더 엉망이 되어 버렸지
오늘의 내가 갈리면 내일의 나는 천국으로 갈 수 있을까?
오늘의 내가 노력하면 내일의 나는 좋아질까?
아쉽게도 세상은 노라고 대답한다.
넌 그저 갈릴 뿐이고 너가 갈려진 세상 위에 너가 들어올 천국은 없다는 잔인함만이 있을 뿐이었다.

우물 밖 세상을 꿈꾸던 날개 달린 개구린
우물 밖으로 나오는 순간 날개가 축복이 아니란 것을 알게 되는 것이 너무 슬펐다.

좀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노력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배신당하는 세상마법이 있는 세상에도 인간의 세상은 왜 이 모양이냐 생각하게 됨.

내게 주어진 것을 팔아 천국에 갈 수 있다면 파실래요?
그런 제안을 하는 세상이 비틀린 것이 아닌가?
생각하게 됨.

다른 의미로 피비린내 나는 이야기였다.
그럼에도 자기에게 주어진 무한의 힘을 잘 사용하는 사람을 만나나무한의 내일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심너울 #갈아만든천국 #래빗홀 #심너울신작 #SF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