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술~ 읽는 영문법 소설책 3 - 형식
김하경.이다미 지음, 박승원 그림 / 라이카미(부즈펌)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술술~읽는 영문법 소설책 제3권-형식

부즈펌

 

도서관에서 1권과 2권을 접한 아이는 이야기속에 빠져들어가서 3권이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었다.

드디어 3권이 나왔다.

술술 읽는 영문법 소설책은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책이다.

학교때 빨간책, 성문법으로 문법을 접한 시대인 나로서는 와~~이렇게 문법을 배울 수도 있구나라면서 책을

흥미진진하게 읽었다.

아직 문법을 접해보지 않은 아이는 이야기속에 숨겨져있는 문법을

어렵거나 지겨운 문법으로 받아들이기보다는 하나의 규칙, 게임규칙으로 이해하는 듯했다.

게임을 이기기위해서는 여러 전략들이 필요하듯이 이번 문장의 섬에서 빠져나오기 위해서는

문장의 성격을 제대로 이해해야하는 것이다.

1형식의 기본 문장구조에서 살을 붙여가면서 품사와 관련된 내용도 함께 다루어진다.

형식 주머니에 워드를 문장에 알맞은 순서대로 넣으면 완전한 문장이 만들어져

문장의미대로 이루어진다.

만약 형식에 어긋나는 순서로 집어넣었다면 고약한 냄새가 난다.

이렇듯 이야기속에 숨겨져있는 문법을 제대로 확인해주기 위해서 Engligh Grammar꼭지에서 다시 짚어준다.

이야기를 읽고 난 후 규칙을 제대로 알기 위해서 Engligh Grammar만 따로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그리고 자신이 어느정도 알고 있는지를 평가하기 위해서 Let's review에 문제를 푸는것도 도움이 된다.

아들역시 쉽게 이야기를 읽고 나서 문제를 그냥 넘기려고 하기에 같이 풀어보기도 하면서

이해하지 못한 부분을 다시 설명해주었다.

처음으로 문법용어들을 접한 아이지만 이야기의 뼈대를 이해한 후라서 그런지 쉽게 이해하는 것 같았다.

방학동안 처음으로 영어 급수 시험을 접수해 놓은 터라 문법을 짚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번 술술~ 읽는 영문법 소설책을 통해서 문법이라는 것이 어떤것인지 감을 잡은것만으로도

방학동안 큰 소득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제 곧 고학년이 되고, 중학교, 고등학교에 가면 피해갈 수 없는 부분이 바로 문법이니말이다.

아이에게 문법이 무엇인지 감을 잡을 수 있게한 고마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