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두뇌 트레이닝 - 시험에 강해진다!, 초등 3학년 이상
미야모토 데쓰야 지음, 서금석 옮김 / 삼성출판사 / 2007년 11월
평점 :
품절




수학 두뇌 트레이닝

미야모토 데스야 지음 (삼성출판사)

 

저자는 일본에서 젊은 시절 학원 강사를 통해 익혔던 노하우로 수학 학원을 설립했고, 무시험으로 학생을 받아

85%를 명문 중학교에 입학 시켰다 한다.

나역시 어딘가에서 들은 적이 있던 일본의 무시무시한 입시전쟁을 떠오리면서 저자는 그런 전쟁에서

이겼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 그만이 가진 비결이 뭘까? 그런 천기를 함부로 누설하지는 않을 것이다. 자신의 비장의 무기일테니 말이다.

여기서는 자신이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1년동안 진행한 퍼즐을 고스란히 싣고 있다.

그가 주장하는것은 퍼즐을 단계별로 진행하면서 두뇌를 새롭게 트랜스포옴을 하는 것이다.

자 변신할 준비가 됐는가? 그럼 출발합니다.

참, 이 퍼즐에 입문하기 위해서는 꼭 기억해야할 몇가지 주의 사항이 있다.

1. 문제 풀이 그 자체를 즐겨라!- 스트레스 받으면 절대 안돼죠..재미삼아서 해야된다는 말씀

2. 조급하게 답을 내려 하지 마라!- 시간에 쫓겨서 하면 안돼죠..잠이 오지 않을 때..시간이 널널할때 하라는 말씀

3. 손으로 쓰면서 생각하라!-  연필 닳는것 아까운 구두쇠는 사절

4. 아무리 해도 풀리지 않을 때는 일단 포기해라!- 안되는것 억지로 하다가 쓰러질 수 있으니 일단 물러서는 미덕도 필요함.

5. 무리한 계획을 세우지 마라!- 재미로 하는건데 넘 빡시면 힘들겠죠.

6. 형식에 얽매이지 마라!- 문제 해결의 방식이 있다는  사고의 틀을 깨부수어라...그렇기 위해서 돌멩이가 필요하다면 얼마든지

사용해야한다.ㅋㅋ

이런 주의사항을 맘에 단단히 짚어넣고 들어가지 않는다면 구겨서라도 문제 1단계에 도전하다.

어라~~뭐야 이것 넘 쉽잖아..초등학교 3학년 올라가는 아들도 1단계는 가뿐히 통과.

2단계 엥~~은근히 열받게 하네..아냐 즐겨라 했으니 맘을 차분히 가라앉히고 다시 해보자.

아들녀석보다 내가 빨리 풀어야지..아들이 놀고 있을 때도 난 머리를 굴려 해결!! 야호! 내가 먼저 풀었다.

엄마가 먼저 풀었네.. 아들도 은근히 복수심에 열심해서 통과...

퍼즐을 풀면서 아들이 좋아하는 러시아워가 떠올랐다. 단계별로 올라가면서 난위도가 높아지는데 처음 잡고

해결하느라 날밤 셌던 기억도 함께 말이다.

이번 퍼즐역시 날밤 세것 같은 분위기가 마구마구든다..

아직 단계를 모두 격파하지 못해( 아들역시 방학에 여러 체험에 떠밀려 다니느라 즐길 시간이 없어

완전히 마스터 하지는 못했지만) 단언은 할 수 없지만 치매예방에도 좋으리나는 판단도 들었다.

이제 머리에 실버의 반짝거림이 반갑지 않은 나이에 나중을 위해서라도 도전을 해보리라 결심한다.

스토쿠나 마방진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더욱 재미나게 즐길 수 있으리라...

단계가 올라가면서 낮은 단계의 문제 해결 핵심이 보다 또다른 해결의 키워드가 필요함을 깨닫게 된다.

아님 역으로 생각해보는 역발상도 좋은 해결의 길잡이가 되는것이다.

이제 단단하게 굳은 뇌를 몰캉몰캉하게 만드시길 원하는분에게 주저없이 수학 두뇌 트레이닝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