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을 키워주는 비밀지도 드림박스 Dream Box 1
신완선 지음, 윤경철 그림 / 파란하늘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리더십을 키워주는 비밀지도

글. 신완선/ 그림 윤경철 (파란하늘)

 

 

어느 누구나 어떠한 상황에 닥쳐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무리들을 이끄는 리더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수 있다.

이 책에서는 4가지 유형의 리더쉽을 보여주었다.

지시형, 참여형, 설득형,위임형의 4가지 형태에 대한 장단점을 아주 쉬운 예를 들어서 보여주었다.

리더의 형태에 따라 어떠한 결과가 나오는지 분명히 알수 있었고 또한 리더쉽이 없으면 어떠한 형태의 결과가 나오는지

예측이 가능하였다.

책을 읽다가 생각난 것은 나도 그렇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마 지시형 리더가 많지 않을까였다.

하지만 지시에 따른 조건과 책임감을 설명을 하였다.

 

아주 단순하고 쉬운 설명을 곁들여서 리더쉽에 대한 아주 쉬운 설명을 해주었다.

또한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키우는 애들에게는 어떤 리더쉽이 어울릴까 생각을 해보았다.

나름대로 판단을 해서 내가 키우는 애들에게는 어떠한 리더쉽을 심어주어야 할지 또 어떤 사람들을

참고로 해야 할지 쉽게 판단이 섰다.

 

부모라면 자식들의 교육이 항상 고민의 중심에 서있을 테고, 이 책을 아이랑 함께 읽은 다음 부모랑 같이

토론을 해서  어떻게 방향을 잡아야 할지 서로 고민을 하고 방법을 모색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복잡하지 않고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상적인 일을 가지고 리더쉽을 공부하고 애한테 교육시키기엔 아주

적합하다고 볼수 있다.

 

저학년도 이해가 될 정도로 쉬운 책이다. 또한 가볍게 읽고 서로 웃으며  대화가 가능한 책이다.

애들을 지도할 경우에 그 애에 대한 리더쉽 형태의 파악을 쉽게 할수 있어 거기에 따른 효율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