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의 기술 - 어떻게 만들고 적용할 것인가?
클라우스 포그 외 지음, 황신웅 옮김 / 멘토르 / 2008년 2월
평점 :
품절


미국의 도미노피자는 30분 이내 배달보장 이라는 타임마케팅으로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기업이다.

도미노피자가 처음 오픈했을 때, 어느 지점에서 피자 배달이 물밀듯 밀려와 직원들이 주문량을 감당할 수 없을 지경에 이르렀었다고 한다.

피자 반죽이 모자라서 헬기로 피자반죽을 공수해오며 피자를 주문한 소비자들과의 약속을 깨지 않으려 노력했는데 결국 그날 폭주하는 주문량을 감당하지 못해 가게 문을 일찍 닫을 수 밖에 없었다고 한다.

물론 도미노 피자는 피자를 먹을 수 없었던 주문자들에게 그에 응당한 보상을 해주었다고한다.

그리고 난 뒤, 도미노피자 전 지역 매장의 직원들은 보름동안 -정확한 기간은 기억이 안나지만..- 유니폼에 검은띠를 두르고 영업을 했다고 한다.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는 반성의 의미로 말이다.

이 작은 일화 하나로 도미노피자 성공신화의 이유를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지 않은가,

고객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하는 피자배달집.

스토리텔링의 기술은 도미노피자 일화 처럼 이런 스토리텔링의 중요함과 의미를 깨닫게 해주는 책이다.

대부분의 마케팅방법론 책들처럼 이 책도 매우 쉽게 풀어놓았다.

여러가지 예를 들어가며 이해를 도왔고, 읽어가며 끄덕끄덕 하게 되는 내용이었다.

 

그러나 항상 문제는 방법이 아닌 전략인지라...

마케팅 서적을 고를 때 쉽게 접할 수 있는 방법론만 고르다 보니 항상 머리는 뒤죽박죽으로 엉켜있는 느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