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양장)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파트리크 쥐스킨트 지음, 강명순 옮김 / 열린책들 / 200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도무지, 소설이 아니고는 표현할 방도가 없는 책이다.!

세계 환상문학상 수상작.
(무라카미 하루키의 상실의 시대도 환상문학상을 수상했었다)


참 오랫만이었다.
책을 읽으면서 아찔한 기분이 들었던 것은..

사람에게는 고유의 냄새가 있다. 아기의 비릿하고 친근한 젖냄새부터 아가씨의 분냄새, 노인들의 세월의 냄새까지..

여기. 태어나자마자 어머니에게 버려진 한 남자아이가 있다.
그에게는 어떠한 냄새도 나지 않는다. 여기저기 되는대로(?) 길러진 그에게는 냄새는 커녕 감정도 있어보이지 않는다.


곱추에, 어릴적 부터 모두가 피하고 꺼려하는 그 아이..
그에게는 특별한 능력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세상의 모든 냄새을 구분해 낸다는 것.
그는 아름다운 향부터 더러운 냄새가 나는 것 까지 하나 하나 구분해 내고 저 멀리 바람에 실려오는 세느강의 냄새도 구분해 낸다.

그런 그에게 냄새라는 건 삶의 기쁨, 슬픔, 고독, 외로움, 역겨움, 고통.. 삶 그 자체이다.

세상의 모든 향을 구분하는 그는 우연한 계기를 통해 향수 만드는 일을 업으로 삼는다.
그가 추구하는 그의 삶에 가장 중요한 것은 돈도 명예도 여자도 아니다.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향. 그것이 그가 추구하는 인생의 목표이다.

사랑받고 싶어하는 그의 가장 본질적인 욕구를 나타내주는 듯하다.


한순간 한순간 책장을 넘길 때 마다 코끝에 사랑스러운 향, 더러운 향이 나는 듯 했다...
영화화 되었다고는 하지만 이 책을 어떻게 영화로 담았을 지 도무지 상상이 가지도 않았다.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책.
새로운 경험, 새로운 스타일의 책을 찾은 느낌이었다.

완전 강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