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적금보다 암호화폐 투자한다 - 돈을 불리는 최고의 투자법
김산하.윤혁민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11월말부터 1월까지 핫했던 가상 화폐 열풍~

비록 나는 그 열풍에 올라타지는 못했지만, 가상 화폐에 대해서 관심은 가지고 있었고 한창때보다는 많이 열기가 식었지만 그래도 하나의 투자 대상으로서 자리 매김하고 있는 것 같아서 관련 책들을 읽어보고 있다.


가상 화폐를 주제로 한 책을 읽는 것은 이 책으로 5권째인 것 같은데 지금까지 읽었던 책들은 블록 체인의 개념 설명, 비트코인의 역사, 비트코인과 관련된 일련의 사건 등을 주제로 하는 것들이었다.


이 책도 블록 체인의 개념 설명에 할애하는 부분이 초반에 조금 있기는 하지만 가상 화폐를 채굴하는 방식, 비트코인 외에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리플, 대쉬 등 시총 상위 17위 안에 드는 코인들에 대한 설명을 수록하여 다른 책들과 차별화되는 것 같다.


물론 채굴하는 방식이나 비트코인을 제외한 코인들에 대한 내용은 인터넷에서 오랜 시간 검색을 해보면 알 수 있는 내용이지만 그런 수고로움이 필요 없이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 놓은 것이 좋았다.


전반적으로 책에 담겨 있는 내용은 저자가 왜 가상 화폐에 투자하는지(왜 유망하다고 생각하는지), 그리고 가상 화폐 투자에 대한 철학, 가상화폐 투자 일지(퀀텀, 메디블록) 등이 주를 이룬다.

저자 분중 한명이 나와 같은 공중보건의사여서 읽으면서 좀더 친밀감이 들기도 했다. 


확실히 가상 화폐가 뜨고 난후 시중에 이것을 주제로 하는 책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다. 

다른 책들도 좀더 읽어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