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온다 - 개인의 삶과 가치, 개성과 욕망을 소비하는
최태원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2월
평점 :

세계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불과 10년전만 해도 폴더폰을 쓰고 있었으며 인터넷에서 생필품을 구입하는 것이 지금처럼 활성화되지 않았다.
세계가 바뀌듯 개인의 삶도 그에 맞춰 변화하고 있다. sns가 활성화되어 멀리 떨어진 지인의 소식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가 있으며 마트에 가지 않아도 휴대폰 하나만 있으면 생활에 필요한 모든 물건들을 구입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매출을 올려야 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이러한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과 라이프 스타일을 최대한 고려해야 하고,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만이 살아남고 있다.
이 책은 알라딘, 아마존, 알리바바등 누구나 한번쯤 이름을 들어보았을 법한 회사부터 영국의 더바디샵, 광주요등 나로서는 다소 생소한 회사들의 사례를 통해 기업이 어떤 방식으로 평생 고객을 만들고 있는지 설명해주고 있다.
여러 회사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수능 비문학의 지문을 읽는 느낌을 주는 책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책을 읽으면서 다른 책들과의 큰 차별점은 종이 재질이 좋고 사진이 많다는 것이다. 종이 재질이 사진관에서 현상하는 사진 재질느낌이어서 고급스럽다는 인상을 준다. 또, 책 전체가 컬러로 되어 있는 데다가 사진 자료가 중간 중간에 굉장히 많아서 다소 지루할 법하다가도 사진을 보면서 지루함을 해소할 수 있는 책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