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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은 결과로 말한다 - 어떤 조직에서도 성과를 내는 현장지휘관의 영업 시스템
유장준 지음 / 흐름출판 / 2018년 2월
평점 :

요즘 마케팅, 경영 분야에 관심이 많다보니 영업에 대한 책도 끌려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영업은 결과로 말한다" 이 책은 스타트업 회사에서 영업 분야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어떤 방식으로 영업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팁을 다루고 있다.
내 회사가 잘되기 위해서는 경쟁 업체보다 뛰어난 상품을 개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무리 훌륭한 품질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더라도 소비자가 그것을 알아주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는 법이다.
그런 점에서 볼때 회사에서는 개발 뿐만 아니라 영업 파트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한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이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대로 영업을 담당한다는 것은 매우 고된 일인 것 같다. 다른 분야와는 달리 최전선에서 고객들과 직접 부딪히며 소통해야 하는 업무일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든 고객의 컴플레인에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 한다. 힘든 일이지만 영업 사원의 역량에 따라 고객들의 선호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일인 것 같다.
나도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단계에서 이것저것 여러 회사의 제품을 비교해볼때 단순 제품의 스펙도 중요하지만 영업 사원이 얼마나 친절하고 자세하게 응대해주는지를 많이 보는 것 같다.
내가 앞으로 자영업을 하게 되든 스타트업을 하게 되든지 간에 "영업"이라는 두 글자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된 책인 것 같다.
아주 참신하거나 번뜩이는 내용이 담겨있는 책은 아니지만 그냥 그럭저럭 읽을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