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떴다! 분양의 여왕 - 뜨는 곳마다 터지는 그녀의 영업 비밀
한유정 지음 / 라온북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부동산 투자 전문회사인 부자데이즈의 대표이신 한유정님이 쓰신 책이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잘 모르던 분이었는데 책을 다 읽고 나서 검색해보니 부동산 업계에서 아주 유명하신 분인 것 같다.
투자에 관심이 많다보니 경제, 경영, 마케팅, 주식에 대한 책들을 많이 읽는 편인데 부동산에 대한 책은 그동안 너무 소홀히 했던 것 같아서 읽어보게 되었다.
저자 분께서는 현재는 부동산 투자 전문회사, 문정 지구의 부동산 중개업 사무소를 이끄는 수장으로 매우 성공했지만 처음부터 승승장구했던 것은 아니었다.
처음 집 주변 부동산 사무실에 취직해서 열정 페이로 일하면서 시작하여 구로 지역에서 분양 상담 영업직원을 거쳐 문정 지구에서 부동산 중개 사무소를 개업하기 까지 겪은 시련들이 정말 많았다.
계약을 따내어 계약금이 입금되었으나 단순 시행사의 변심으로 계약이 취소되어 곤란한 상황을 겪는다던지, 영업 도중에 겪는 경쟁 업체 직원들의 견제 및 훼방 등 이 자리에 오기까지 우여곡절을 겪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밖에서 얼핏 보기에는 부동산 중개업이나 분양 영업이 큰 돈이 오고가다보니 수수료도 짭짤하고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이 들지만 진입 장벽이 높지 않다보니 그만큼 경쟁이 엄청나게 치열하고 고수입을 올리기는 쉽지 않은 것 같다.
책을 읽는 내내 저자 분께서 쉬지 않고 앞만 보고 달리면서 얼마나 노력을 해왔는지가 절실히 느껴진다.
역시 세상은 넓고 열심히 사는 분들은 많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