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만장 부부 재테크 - 저성장시대 우리집 가정경제 해법서
김재형.이숙연 지음 / 피톤치드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 좋게 카페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공짜로 이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파란 만장 부부 재테크는 제목처럼 부부 생활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경제적인 미래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정보들이 들어있다. 






위의 사진은 " 파란 만장 부부 재테크 "책의 목차인데, 20대, 30대 가정의 경제 문제부터 40~60대에 이르는 노년층의 경제 문제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이 책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인데, 경제라는 주제가 자칫하면 지루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가상의 캐릭터를 등장시켜 이들의 이야기 속에 경제 문제를 녹여냄으로서 지루하지 않게 읽어낼 수 있다.


실제로 책 내용이 내가 평소에 읽는 책들에 비해 쉬운 편이라 250 페이지 가량의 책을 읽는데 이틀이 채 걸리지 않았다. 





부부가 출산을 하게 되면서 겪게 되는 경제적 문제를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다루고 있다.


그냥 단순히 나는 아이가 어느정도 커서 교육비가 들어가는 것만 생각을 했는데, 미처 생각치 못한 부분을 알게되었다. 




저금리 기조가 몇년째 계속되다보니 마이너스 통장의 이율도 높지 않고, 그렇기에 내 주변에서도 크게 고민하지 않고 돈이 없을때마다 마이너스 통장을 쓰는 사람들이 많다. 


나조차도 주변 사람들이 쓰니까 당연히 쓸수 있지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 파트를 읽어보니까 마이너스 통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그 외에 퇴직 후 노년층의 부부가 겪게 되는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는데, 그 방법 중에 하나인 주택 연금 부분이다.


이제 막 사회 초년생이다보니 노후에 대한 준비를 제대로 생각해본 적이 없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아무 대책 없이 살다가는 큰일 나겠다 싶었다. 



 


마찬가지로 노년층 부부가 겪는 경제적 문제중 하나인 병원비 문제에 대해 다루는 부분도 있다.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팁도 다루고 있다. 



전반적으로 내용이 어렵지 않고,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어서 평상시 경제나 재테크 분야에 대해 공부하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노후 대비의 필요성도 환기시킬 수 있고, 내 자신의 경제 관념에 대해서 한번쯤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