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수익화 바이블 - NFT 발행부터 투자, 크리에이터, 비즈니스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NFT에 대한 모든 것
신봉구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가상화폐 투자 시장이 많이 좋지 않습니다. 한때 핫했던 위믹스의 상폐 소식도 있고 ftx 거래소 파산 등 악재가 만연 합니다. 암호화폐 시장 자체가 끝났다고 말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암흑기가 길어질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시중에 풀린 돈 자체가 줄어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주식, 부동산 등의 자산 시장에서 흡수를 못하고 있는 돈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들어오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시장에 남아 있는 분들은 오래 버틸 각오를 하시고 여유 자금만으로 투자를 하시되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메이저한 코인만을 저렴한 가격에 매수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 합니다.(순전히 개인적인 견해)


그렇지만 저와 생각이 다른 분들의 견해도 알아 두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nft 수익화 바이블'은 암호화폐 투자 중 nft에 투자하는 것을 다루는 책입니다. 기존에 nft를 다루는 책들이 많았지만 가상화폐 시장은 워낙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새로 나온 책들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nft에 투자하고 싶은 분들은 'nft 수익화 바이블'로 기본을 다지고 유명 텔레그램 채널이나 블로그, 유튜버를 구독하셔서 살을 붙히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 가장 신선하게 읽은 부분은 NFT 투자할때 스캠 사기를 피하는 방법입니다. 스캠에 속아서 가짜 NFT를 구입하게 되면 보상받을 길이 전혀 없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먼저 스캠을 구별하는 방법 중 하나는 원작자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파란 글씨로 되어 있는 부분이 원작자와 동일한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둘째로 개별 작품 페이지에 들어가서 왼쪽 하단에 properties 항목이 있는지 확인 합니다. 스캠에는 properties가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다음으로 contract address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별 작품 페이지의 왼쪽 하단에 details를 클릭하면 하단에 메뉴가 열리고 contract address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절대 위조할 수 없기 때문에 이더스캔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nft를 판매하는 방법, nft 관련 주식 투자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투자가 위험하다고 생각하지만 관련 항목에 투자하고 싶으시다면 관련 주식을 주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