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 일기 - 비행 뒤에 숨겨진 비밀스러운 이야기
김연실 지음 / 언제나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경제, 경영, 마케팅 관련 서적이 아닌 수필을 읽어본 것 같습니다. 티웨이 항공사에서 오랫동안 근무한 저자 분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중간 중간에 들어가 있는 만화가 지루함을 없애주는 것 같습니다. '승무원 일기'의 저자 분이 항공사 면접을 볼때의 일화부터 승무원 교육, 근무하면서 있었던 에피소드... 그리고 퇴사하기 까지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정말 킬링 타임용으로 아무 생각 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라서 부담 없이 읽기 좋은 것 같습니다. 평상시 여행 가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비행기에서 일하시는 승무원 분들이 어떤 고충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서비스업이다 보니... 사람을 상대 하면서 겪을 수 있는 힘듦이 있을 것 같았는데... 역시나 책을 읽으면서 사람을 대하는 일이 제일 힘들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해외 여행도 할 수 있고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승무원을 지망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승무원 일기' 부록에 나와있는 승무원의 좋은점 vs 나쁜점 파트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평일에 쉬는 날에 여유를 즐기거나 여행을 가도 저렴하게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계속해서 시간이 바뀌는 스케줄 근무는 체력적으로 힘들 수 있겠습니다.


그 외에 추가 업무, 해외 체류, 우대 항공원, 회식 등 승무원 생활에서 장단점을 진솔하게 서술하고 있어 승무원 지망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익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승무원 일기'를 꼭 읽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