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로 부자되기 - 'NFT의 황제‘가 말하는 NFT 투자의 모든 것
미케 하거 지음, 이정린 옮김 / 예문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암호화폐 투자 인기가 많이 시들해 졌습니다. 그렇지만 알음알음 하는 사람들은 계속 하고 있고 디지털 자산을 통해 새로운 부자가 되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작년 한해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 루나 등 암호화폐 자체에 투자하는 것이 인기가 많았다면 요즘은 트렌드가 nft, m2e, p2e등으로 넘어온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상대적으로 안전자산에 투자하고 있는 저이기에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스테이블 코인에만 투자하고 있지만 트렌드는 쫓고 싶어서 'nft로 부자되기'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nft의 황제라고 불리는 미케 하거가 쓴 이 책은 6개월 만에 60억 원에 달하는 자산가가 된 비결을 담고 있습니다. 


nft를 주제로 한 다른 책들과 비교했을 때 차별점은 바로 '투자 전략'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단타매매'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nft를 구입하거나 오리지널 웹사이트에서 발행한 다음 높은 수익으로 다시 판매하는 것입니다. 단타매매를 위해서는 먼저 어떤 프로젝트가 가치를 빠르고 크게 증가시킬 수 있는지 합리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평가가 필요합니다.


또한 이 거래를 가치 있게 만들려면 일찍 서둘러야 합니다. 과열 구매가 시작되기 전에 구매해야 합니다. 다른 방법은 장기적으로 '수집'하는 것입니다. 이 책의 저자 분인 미켈 하거는 이 방법을 통해 nft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nft 수집가는 새로운 예술가나 예술 작품을 발견해서 키우고, 그 명성이 수집가에게 전달되는 꿈을 꿉니다.


수집에서는 예술 자체가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장기적인 가치 상승을 기대합니다. 수집가라면 다방면에 관심을 두거나 특정 예술 형식에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사진 예술이나 제너러티브 아트, 영화 분야의 nft에 집중한다든지, 특정 예술가의 작품 또는 그와 유사한 것만 수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NFT에 대해 잘 모르는 초보자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초적인 내용 위주이기도 하고 가상화폐의 트렌드가 급변하기 때문에 텔레그램이나 블로그 등의 매체도 잘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