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루의 대체불가 토지 투자법 - 2천만 원으로 8억 원 버는 마법의 포트폴리오 7가지
시루(양안성) 지음 / 다온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천만 원으로 8억 원을 번다는 자극적인 표지에 끌려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계산을 해도 원금이 40배가 된 것인데... 이건 비트코인 선물의 고수가 아닌 이상은 쉽지 않은 수익률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떤 투자 수단을 이용하던지 연 15% 정도의 수익률 이상만 내준다면(혹은 시장 수익률을 상회하는 정도의) 선방하는 것이라 생각을 해왔는데 충격으로 다가 왔습니다.


그렇다면 토지 투자 지역은 어떻게 선정해야 하는 것일까요? 너무 막연하게 보이지만 가장 먼저 살펴볼 것은 국토종합계획입니다. 국토종합계획은 우리나라의 가장 큰 상위계획으로 현재 2020~2040 제5차 국토종합계획이 고시되었습니다. 그다음은 도종합계획을 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세종시는 2020년 행정수도 이전 이슈가 있었습니다. 덕분에 세종시의 지가가 크게 상승 하였습니다. 한편 국토종합계획에서 행정수도 완성이라는 표현으로 명시된 만큼, 앞으로도 행정수도 이전 이슈는 주기적으로 생길 것입니다. 이외에도 세종에서는 국가산업단지와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 세종-청주 간 고속도로 건설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도시기본계획을 통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볼 수 있습니다. 세종의 도시기본계획을 보면 2030년까지 중앙행정기관 9부 2처 2청의 이전, 인구 50만 명의 주거지, 이를 중심으로 중부지역의 대도시권을 형성한다라는 목표를 두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토지 투자에 처음 입문하는 용도의 책으로 적절한 책입니다. 보통 토지 투자 관련 책은 부동산 공법의 내용이 등장하기 때문에 용어부터 어렵고 딱딱하기 마련인데 그러한 부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쉽게 풀어서 설명하려는 저자 분의 노력이 느껴 집니다. 


또한 소액으로 토지 투자를 하여 성공한 사례를 여러 가지 보여줌으로써 어떤 식으로 적용이 되는지까지 알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