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대생활 - 최상위 의대생들이 이제야 털어놓는 특A급 공부법
박동호.장지호.함경우 지음 / 도도(도서출판)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슬기로운 의대생활'은 의대를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읽으면 좋을만한 책입니다. 책이 구성은 크게 두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 번째 파트는 공부법을 다룬 부분으로 수학, 국어, 영어, 과학탐구 영역별로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 방법론을 다루고 있습니다. 제 신분이 수험생은 아니다 보니 첫 번째 파트는 빠르게 넘어가는 식으로 읽었습니다. 수능 본지 10년이 넘었는데 오랜만에 학창시절의 추억에 잠길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 파트는 의과대학 생활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의과대학은 의예과 2년과 의학과 4년으로 나뉘는데 예과 때는 어떤 것들을 배우고 생활은 어떤지, 본과 때는 어떤 공부를 하고 pk 실습은 어떤지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성적에 맞춰서 의대에 진학하거나 단순히 미디어에서 비춰진 이미지를 보고 진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의과대학 생활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 보고 가는 학생들은 별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막상 들어와서 자신이 생각한 것과 다르거나 많이 힘들면 적응 하기 어려워 하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의대를 목표로 하는 수험생 이라면 최소 '슬기로운 의대생활'은 읽고 난 뒤에 의대에 진학하는 것이 내 적성에 맞을 것인지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다양한 직업과 삶에 대해 관심이 많은 저였기에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좋은 책이었습니다. 비슷하지만 꽤나 다른 치과대학을 겪어본 저였기에 책을 읽으면서 공감 가는 내용도 있고 '이런 부분은 의대와 치대가 많이 다르구나'하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니 '슬기로운 치대생활'이라는 책도 있어서 수험생들이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제가 한번 써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