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최강 랜딩페이지 제작, 운용 시크릿 가이드 - P.D.L 3가지 패턴으로 떠나는 고객을 사로잡아라
나카오 유타카 지음, 안동현 옮김 / 프리렉 / 2021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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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을 활용해서 비즈니스를 할 때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흥미가 있는 사람에게 보여줄 페이지가 필요합니다. 물건이라면 상품의 자세한 정보, 서비스라면 어떤 내용인지 자세하게 설명하는 페이지가 이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전달 방법에 가장 알맞은 것이 바로 랜딩페이지 입니다. 랜딩페이지는 방문자가 처음으로 방문하는 페이지를 말합니다.


'돈 버는 최강 랜딩페이지 제작, 운용 시크릿 가이드'에서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랜딩 페이지 제작 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매출이 오르는 랜딩 페이지를 만들려면 '상품을 원하게 되는 논리 구축'과 '사용자의 감정에 다가가는 표현'이 중요합니다. 


매출이 오르는 랜딩페이지를 만들려면 사용자의 기분이나 놓인 상황, 환경, 배경을 가정하고 각각의 상황별로 전할 내용을 고민하여 논리 전개를 달리 만들어 가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매출이 오르는 패턴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는데 바로 'PDL 모델'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P 모델이 있습니다. 해결을 서두르는 사람에게는 우선 눈앞의 곤란한 상황이나 환경을 즉시 개선할 방법을 알기 쉽게 전달해야 합니다. 욕구를 채우고 싶은 D 모델도 있습니다. D모델에서는 상품을 손에 넣은 후의 행복감이 얼마나 큰가를 홍보해야 합니다. 갖고 싶은 상품을 구매하고서 얼마나 기분이 좋아졌는가, 어떻게 지금껏 늘 보던 경치가 갑자기 빛나 보이며 멋진 세계로 변하는가를 전달하면 특히 효과적입니다.


L 모델은 그 상품이나 서비스를 원하지 않지만 필요하다고 느끼는 순간 갑자기 갖고 싶어지는 패턴입니다. L 모델에서는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가 얼마나 중요한 존재인지를 사용자가 느끼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업으로 하는 분들 혹은 부업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을 운영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어떻게 하면 방문자가 랜딩 페이지에 오래 머무르게 할 수 있는지?, 어떻게 디자인을 해야 하는지 등 자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예시를 다루기 때문에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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