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마케팅으로 기업하라
김성주 지음 / 바이북스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네트워크 마케팅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단어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솔직히 다단계라고 하죠. 피라미드의 꼭대기에 있는 사람만 이득을 보고 그 아래에 있는 사람은 손해만 보는 그런 안 좋은 이미지가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어쨌든 자본주의 사회에서 상품 판매의 루트로 비중 있게 존재하는 마케팅 방법이기 때문에 알아 두어야 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 알고 있던 내용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했던 것 같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네트워크 마케팅에도 장점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원래 과거에 유통은 중간 과정이 많은 여러 단계를 가진 구조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제품 값이 당연히 비싸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여러 회사를 먹여 살려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고 봅니다. 하지만 이는 소비자에게 아주 불리하죠.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 '네트워크 마케팅'입니다. 생산자와 소비자 간에 직거래를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제품의 가격은 저렴해 집니다. 회사는 공급만 책임지면 되고, 소비자는 소비를 책임집니다. 따라서 제품을 홍보하거나 판매를 담당하는 영업사원도 없고 배송 사원도 없습니다. 사용해본 경험에 확신을 갖게 되면 소비자가 자연히 자기 주변의 인맥들에게 소개해 주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네트워크 마케팅의 순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정말 좋은 사업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요즘 무자본, 무점포 창업이 유행 하는데 이러한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도 한 범주에 포함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앞서 언급한 것처럼 단점도 존재하고 모두가 성공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업이든 누구나 시작할 수는 있지만 노력과 상관없이 누구나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이러한 점을 꼭 명심하면서 네트워크 마케팅에 진입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요새 저는 마케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습득 하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결과적으로는 네트워크 마케팅의 단점과 장점을 모두 다루고 있어서 만족하면서 읽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분들, 종사하려는 생각이 있는 분들이라면 추천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