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상위 1%, 골든타임을 잡아라
이경주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읽는 순수 '자기계발서'

'상위 1% 골든타임을 잡아라'는 수 십년 다닌 직장에서 은퇴를 한 저자가 20대 청년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을 담고 있다.


수 십년 더 축적된 인생의 선배님이 해주시는 말씀을 경청하자는 마인드로 책을 읽으면 얻어갈 것이 있을 것 같다. 


상위 1%의 꿈을 이루려면 청년 시절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누구나 하나쯤은 남보다 잘하는 특기가 있다.

자기 장점이 무엇인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자신만의 재능을 발굴해 차별화시키는 것이 미래 생존에 꼭 필요하다. 


한편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는 말이 있다.


생각하는 힘을 키우기 위해서는 '책을 항상 읽고', '끊임없이 고민하고', '비판적으로 사고'해야 한다.

테슬라 모터스의 CEO 일론 머스크도 약 1만 권의 책을 읽은 것으로 유명하다.

남의 책을 많이 읽으면 남이 고생해 얻은 지식을 아주 쉽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고, 그것으로 자기 발전을 이룰 수 있다.


더 나아가 끊임 없이 배워야 한다.

최소한 자신이 하고자 하는 분야에서는 전문가가 돼라

요즘 온라인, 유튜브의 발달로 어린아이들도 돈을 벌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글로벌 대상으로 사업을 펼칠 수 있다.


그런데 가난을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는 '다른 사람보다 제대로 할 수 있는 기술이나 전문성이 없다'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나도 생전 책을 읽지 않다가 전공 분야가 아닌 타 분야에는 문외한인 것을 극복하고자 공보의 와서 부터 책을 읽기 시작 했다.

 처음에는 가만히 앉아 책을 읽는다는 것 자체가 너무 힘들고 그만하고 싶다는 유혹이 심했는데 꾸준히 독서를 하니 이제는 습관화 되어 책을 안 읽으면 어색하다.



'자기 계발서'의 저자들 혹은 유튜브에서 비즈니스로 성공한 크리에이터들은 항상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 한다.


성공의 방법은 여러 가지이고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덕목은 꼭 실천 하도록 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