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대학 세력의 매집원가 구하기 - 주식초보도 알아낼 수 있는 주식투자의 세력들 개미대학 세력의 매집원가 구하기 1
전석 지음 / 오베이북스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명한 주식 전문가가 쓴 책은 어지간 해서는 신뢰하지 않는 편이다.

왜나하면 일단 '주식'으로 돈을 벌었다는 사람 중에 자기 계좌를 당당하게 공개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뿐더러 대부분은 '투자'보다 '강의', '리딩'으로 수익을 내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항상 주식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이 쓴 책은 경각심을 가지고 읽는다.

이 책도 비판적인 관점으로 읽었다.


어떤 회사의 주가가 급격하게 오르려면 세력이 개입해야 하는데, 세력이 주식을 매집하는 가격을 알 수 있다면 주식 시장에서 개인이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관점이다.

그래서 책 전반에 걸쳐 '세력의 매집원가'를 어떻게 알 수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서술하고 있다.


주식 시장에서 개인이 수익을 내는 방법은 다양하다.

시장에서는 넓고 얕은 지식보다 좁고 깊은 지식, 그러니까 시장에서 이기는 방법을 깊게 파고드는 것이 수익을 낼 가능성이 높다는 것

이 부분에는 어느 정도 동의하기에 이 책의 '기술적 분석'이 본인과 잘 맞다면 여러 번 읽고 체화 시켜 시장에 적용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실제 이 책을 읽고 수익을 봤다는 분들의 서평도 수록되어 있고, 저자 분도 일대일 주식 과외를 해준다는 생각으로 책을 서술하셨다고 한다.)


하지만, 나같은 직장인이나 본업이 있어서 차트를 계속 보기 어려운 분이면 크게 얻어갈 수 있는 것은 없을 것 같다.

그런 분들은 '이런 관점도 있다'라는 마인드로 책을 읽으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